주식스터디

유일한 인공강우 관련주 태경화학. 바닥에서 묵직하게 정배열만들고있는 시총 500억대 품절주. 본문

▶ 오늘의 주식

유일한 인공강우 관련주 태경화학. 바닥에서 묵직하게 정배열만들고있는 시총 500억대 품절주.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18. 6. 19. 17:43


일봉상 바닥구간에서 주요이평선들의 강한힘을 받고, 묵직하게 올라와주는 모습입니다. 종목적인 특성상 시가총액이 500억대이고 유통비율이 낮기때문에 무겁게 움직이는게 사실입니다만, 그만큼 또 한번 튀면 겉잡을수 없이 튈수도 있습니다. 물론 역으로 하방시에도 고려해야된다라는 점은 기억하세요. 그래도 일봉상 바닥이니 크게 어렵진 않을거라 봅니다. 5/11일 6/18일 입질 나와주고있습니다. 앞으로 주가가 큰 변동이 일어난다라는 신호일까요?



분기상 흑자전환. 저는 분기상 흑자전환이 가장좋습니다. 주가선반영이 됐더라도 연 흑자전환보다는 덜 반영되었을 수도 있고 기술적으로 큰 흐름 없었다면 대시세 초입이 될 확률이 높기 때문이죠. 재무비율보시면 재무건정성도 충분히 확보되었다고 판단됩니다. 배당성향도 보시면 영업성과가 좋지 못하더라도 주주환원정책을 잘 진행하고 있는 모습, 비교적 다른 기업에 비해서 청렴(?) 하고 건전하게 운영중이라고 참고정도는 가능하겠죠?




태경화학은 대주주들이 지분을 60가까이 가지고 있습니다. 시총 500억대인걸 감안하면, 정말 적은자금으로도 주가를 드라이빙할수있기때문에 세력타겟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죠. 대주주 백광소재는 지분을 40정도 가지고 있는데, 최근 남북경협(농업)쪽으로 주목을 받으면서 백광소재의 주가흐름도 잘나와주고 있습니다. 그럼 태경산업은 이에 커플링 가능성이 높겠죠?



이건 좀 재미이긴한데 태경화학은 상장사중에 유일한 인공강우 테마주라고 볼수있습니다. 액체탄산가스 제조 1위업체인 인공강우 앞으로는 미세먼지시즌되면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작년에도 좋았었어요^^


인공강우는 자연상태의 구름에 수증기가 달라붙을 수 있는 요오드화은이나 드라이아이스 등을 구름위에 뿌려 비를 내리게 하는 방식이다. 수증기가 붙어 물방울이 무거워지면 비가 돼 내리는데 이 비가 미세먼지를 씻어 내리게 한다는 것이다.




우리나라 황사의 원인 중국은 대형공기청정기나 미세먼지 대처에대해서 정책적으로 열심히 구상중이니 태경화학을 인공강우 테마주중에 대장으로 설정하시고 특히 황사/미세먼지 시즌에 할종목없으시면, 이 종목을 유심히 살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항상 성투하십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