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큐리언트 주식 집중분석. 북한결핵주 대장. 주봉 3중바닥 + 아토피2상 + 결핵2상 + 항암제 전임상. 본문

▶ 오늘의 주식

큐리언트 주식 집중분석. 북한결핵주 대장. 주봉 3중바닥 + 아토피2상 + 결핵2상 + 항암제 전임상.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18. 6. 21. 18:06

큐리언트는 경기도 성남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지닌 바이오기업입니다. 주요 포트폴리오로 결핵 치료제 Q203, 아토피성 피부염 치료제 Q301, 항암면역/내성암 치료제 Q701이 있으며, 연구단계 프로그램인 5LO 저해 천식 치료제, CDK7 저해 항암제를 보유. PEAT 및 WMC, 연구개발 관리 시스템인 FLEx DDS(개발 효율화 기술)를 활용하여 2개의 임상 프로그램과 1개의 비임상 프로그램을 수행.



보시는 차트는 큐리언트의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상 3중바닥을 단단하게 다지며 최근에 반등이 나와주고 있고, 상승다이버젼스 임박이기때문에 주가적인 상승이 조금만 더해진다면 탄력성 + 아래설명드릴 테마까지 붙어서 좋은흐름 기대해볼만한 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나온 공시내용인데요 아토피성 피부염치료를 위한 임상2상 계획이 승인되었다라는 내용입니다. 미 FDA 2상입니다. 회사 측은 "Q301의 약효를 검증하기 위한 임상 2상 시험"이라며 "12세 이상 아토피 환자에서 8주 투약을 통한 약효 및 안전성을 검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외적으로도 보유하고 있는 포트폴리오(파이프라인) 아래에서 더 분석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업은 상장뒤에 한번도 이렇다할 실적을 낸 적은 없습니다만, 보유 포트폴리오가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하여 선정한 기업이기 때문에, 아토피 임상2상말고 포트폴리오에 더 집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큐리언트의 Telacebec(Q203)은 기존의 결핵약들과는 다른 작용기전으로 내성결핵을 치료하는 혁신신약(First-in-Class)입니다. 2017년 11월엔 큐리언트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으로부터 다제내성, 광범위성 결핵치료 혁신신약 후보물질 Q203 초기임상 2상 시험을 승인을 받았고, 미국 임상1상 종료되었고, 2상은 준비중에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 개발중인 신약 개발이 범부처신약개발 사업단 과제 지원을 받은 이력도 있습니다. 유럽연합 EDCTP 펀드 프로그램에 선정되며 이 개발에 대해서 EU펀드가 136억 지원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세계적 수준의 결핵 임상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성, 인프라를 확보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결핵 관련주로서 왜 큐리언트가 대장이 되는지를 위에 설명드렸구요. 이슈성도 확보되는 이유는 북한 결핵이 전세계에서 가장 심각한수준이고, 인도적인 차원에서 의료지원이 가장 우선시되고 있기때문입니다. 민간단체 유진벨재단은 지난달 방북을 통해 평양 현지 병원들에 '진엑스퍼트'(결핵 진단장비)를 10대를 지원했구요. 우리나라 복지부도 복지부, 보건 협력 TF 구성 한다고 발표하면서 최근 관련주들이 급등했는데요, 결핵기술력이 가장 뛰어난 큐리언트가 결국 최대수혜를 받지않을까라는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보실 포트폴리오(파이프라인)은 최근에 이슈가되었던 면역항암제 이구요. 큐리언트는 암치료 관련해서 중국과 일본에 특허를 취득을 한 상태이구요. 대부분의 면역항암제들의 T세포 활성화를 타깃으로 하는 기전을 가졌다면 큐리언트 Q701은 선천면역을 타깃으로 하고 있어 상호 보완적인 부분이 있기 때문에 메리트가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기술력이 좋은것으로 판단되어 앞으로 주가흐름도 기대해볼만하네요. 주봉바닥자리니까 오랜기간 지켜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