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한국제지 주식분석. 국내 1위 조림사업. 남북경협 대장주. 자산저평가. 본문

▶ 오늘의 주식

한국제지 주식분석. 국내 1위 조림사업. 남북경협 대장주. 자산저평가.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18. 6. 22. 17:37


오늘 소개시켜드릴 한국제지라는 기업은 인쇄 용지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을 하고 있으며 연간 60만 톤의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인쇄용지 내수 판매량 기준 17.4%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관계사로는 식품용 포장용기 제조 및 판매업의 (주)한국팩키지, 특수지 제조 및 판매업의 국일제지(장가항)유한공사 등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에보시는 차트는 한국제지의 주봉차트인데요. 중기적인 흐름상 바닥에서 탈피가되었고 매수시그널이 2회 포착되면서 이제 추세변동구간에 위치되어있지 않나, 흔히 말하는 주식의 변곡점 구간 앞으로 하락추세를 끊고 상승만 남은 그 구간이아닐까 싶습니다. 주봉상 매수시그널이니 스윙관점으로 보셔도 좋은자리라고 판단됩니다.



정부가 남북 관계 개선을 위한 첫 번째 사업으로 북한의 산림분야 협력 방안을 검토를 하며 최근 산림관련주 특히 한솔홈데코 같은종목이 신고가랠리를 달리곤 했는데요. 조림, 산림녹화는 주요 남북경협사업으로 계속해서 거론되고있기 때문에 국내 1위 조림기업인 한국제지가 필수적으로 주목해야될 기업이라고 판단됩니다.



1960년대부터 지금까지 50년간 넘는 조림업력은 물론,



한국제지는 여의도 면적에 18배 되는 국내 1위 조림관련 기업이라고 할수있구요. 계속해서 확장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해외산업으로 특화된 타 기업대비 국내 조림 1위니까 당연히 주목을 할 수 밖에 없겠죠?


또한 한국제지의 장점은 저PBR주로서 자산저평가 라고 할 수 있는데요. 국내 제지, 목재 업종 기업중에서 가장 저평가 되어있는 종목입니다. 현재 시장이 글로벌증시 악재의 연속속에서 계속해서 어려운 흐름을 만들어가는데 이럴때일수록 더욱더 빛을 발하는 자산저평가 + 바닥주가 아닐까 싶습니다. 매매에 참고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