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넷게임즈 주식분석. 넥슨에서 엄청난 경영권프리미엄을 주고 인수! 넷게임즈가 지금자리에서 상한가가도 모자른 이유 공개! 본문

▶ 오늘의 주식

넷게임즈 주식분석. 넥슨에서 엄청난 경영권프리미엄을 주고 인수! 넷게임즈가 지금자리에서 상한가가도 모자른 이유 공개!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18. 6. 25. 18:05


오늘은 @넷게임즈 라는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게임즈의 주요 제품으로는 `HIT`, `OVERHIT`가 있으며 각각 모바일 액션 RPG 게임, 모바일 수집형 RPG 게임으로 분류되며 2018년 누적 매출 총합 3000억이 넘어갈 정도로 성공했습니다. 히트시리즈 말고도, 리니지, 리니지2, 테라 등 대작 MMORPG의 개발을 성공시킨 경험이 있는 핵심개발자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술력을 기반으로 PC온라인게임 수준의 최적화와 안정화 구현이 가능함.

매출 구성은 모바일게임이 100%로 장래성이 무궁무진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넥슨에서 인수를 했을텐데요.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보시는 차트는 넷게임즈의 주봉차트입니다. 최근 중기적인 흐름속에서 변동성은있었지만, 지지라인을 바닥을 잘 다져둔듯합니다. 3중지지나왔고 펀더맨틀 우수하고, 종목의 장점이 어느정도 확보된다면 투심이 꺽이기는 커녕 오히려, 강하게 들어오는 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넷게임즈의 재무재표인데요. 부채비율이 50이 넘어간적이 거의없습니다. 굉장히 재무적으로 안정적인 기업이구요. 유보율이 큰폭 감소햇는데 신작을 위한 투자자금으로 상당 부분 사용된것으로 확인됩니다. 영업성과도 지난 44분기부터 흑자전환을 기록하면서, 개선되가는 모습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오늘 루미마이크로를 26%나 급등시켰던 재료입니다. 에스맥이 루미마이크로의 지분을 인수하면서 최대주주로 올라섰는데요. 루미마이크로 시가총액이 900억수준인데 200억대로 올렸습니다. 지분정도 감안해서 주가가 올랐다고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러면 최대주주변경이 예정되어있는 넷게임즈는 어떨지 한번 보면 좋겠네요.



바로 넷게임즈의 지분 30%가 넥슨코리아가 인수하는것으로 확인되는데요. 단순계산으로치면 상한가(30%급등)갈 수 있는재료겠지만 주식이 그렇게 간단하지만은 않죠? 넥슨이 최근에 M&A횡보가 굉장히 빠르다고 보여지는데요. 모바일게임의 강자인 넷게임즈를 인수하면서 넥슨의 미래가 참으로 기대되는 계약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인수되는 계약가는 주당 2만원 수준입니다. 현재 주당 가격이 13000~14000원대인것을 감안하면 상당한 프리미엄을 주고 인수하는것이죠.



여기서 나오는 영업외이익 (주가지분처분이익)의 실수혜업체인 바른손이앤에이도, 총자산대비 133%에 해당하는 지분의 양도건이니 확인하시고, 직접수혜가능성도 염두해두시면 좋겠네요.


@넷게임즈 @바른손이앤에이 모두다 차트 바닥입니다. 그럼 항상 성투하십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