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청담러닝 주식분석. 꾸준하게 영업실적좋아지고, 배당도주는 기업. 해외진출 모멘텀까지 확보한 교육관련주는? 본문

▶ 오늘의 주식

청담러닝 주식분석. 꾸준하게 영업실적좋아지고, 배당도주는 기업. 해외진출 모멘텀까지 확보한 교육관련주는?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18. 6. 26. 17:35


오늘 알아보실 종목은 @청담러닝이라는 종목입니다. 바닥권에서 여러가지 메리트를 보유한 종목으로 확인됩니다. 동사가 가진 브랜드으로는 청담어학원, April어학원, 청담아이가르텐, 수학 브랜드으로는 CMS에듀, 씨큐브코딩이 있습니다. 최근 코딩교육도 핫해서 길 가다보면 종종 보이더라구요. 


청담러닝은 오프라인 학원 운영은 물론 컨텐츠와 교육서비스, 테크놀로지를 융합한 자체 기술력의 스마트러닝 솔루션 등 글로벌 스마트러닝 비즈니스를 위한 상품 구성 및 모델을 수립했으며, 지속적인 해외 진출 성과를 내고 있다라는 점이 큰 강점입니다.




보시는 차트는 청담러닝의 주봉차트입니다. 바닥권에서 계속 스윙매수시그널을 보이며, 장점을 보이고있찌만 아직 주가적인 탄력성은 좀 부족한 상태입니다.  교육관련주들은 일자리정책이나 교육정책 등등의 이슈가되면 큰 흐름을 보여줄 때가 있으니, 주가 저점이라는 메리트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상대강도지수도 50을 수차례 돌파하고있으니 거래량만 좀만 보태주면 좋겠군요.



이 종목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실적입니다. 분기상 영업성과가 계속 꾸준하게 증가하고있습니다. 재무건정성은 물론, 기업상에서 리스크노출이 상당히 적은편입니다. 이 종목의 장점은 시가배당률인데 평균 5%에 해당하는 배당을 지급했던 회사입니다. 최근 시가배당률은 시가배당율은 3.01% 수준으로 낮아졌지만, 그래도 타 사 대비 주주들에게 환원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여러가지 브랜드 런칭은물론 앞으로 해외사업으로도 집중하려는 이 회사의 전망이 상당히 기대되는 바입니다. 매매에 참고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