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엔케이 VIP종목분석. 주봉상 스윙매수신호! 중국 수소 저장용기 독점공급 1000억대 계약? 엔케이가 러시아 가스관 대장주인 이유. 본문

▶ 오늘의 주식

엔케이 VIP종목분석. 주봉상 스윙매수신호! 중국 수소 저장용기 독점공급 1000억대 계약? 엔케이가 러시아 가스관 대장주인 이유.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18. 7. 3. 10:11


오늘 분석드릴 종목은 엔케이입니다. 엔케이의 주요사업은 소화장치(고정식)부문, 밸러스트 수처리장치 부문, 해양플랜트 기자재 부문, 고압가스 용기부문이며, 매출구성은 선박용 소화장치 46.4%, 고압 가스용기 33.48%, 밸러스트 수처리장치 14.49%, 해양플랜트 기자재 5.21%, 기타 0.43%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엔케이 주봉차트입니다. 먼저 종목적인 추세가 지속이어지기 위해서는 주봉의 추세가 필수적입니다. 계속해서 상승을 이어갈 수 있는 스윙 매수신호가 발동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락 다이버젼스가 마무리되고 상승추세로 이어지면 좋겠네요? 120주선을 돌파할 수 있는지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케이의 단기적인 흐름을 볼수있는 60분봉차트입니다. 최근 수급이 꾸준하게 들어오는것도 확인되고 있고, 큰덩어리 수급들도 꾸준히 포착되고있습니다.




엔케이의 오늘 재료인데요. 안커제능 과학기술 발전 그룹과 양해각서 MOU를 체결했다는 소식입니다. 이 MOU각서에 따르면 엔케이는 남양압력용기기술유한공사를 통해 980㎏/일급 수소 충전소에 수소 저장 용기와 수소 튜브 트레일러를 납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안커제능 사는 앞으로 700개 충전소를 확보할 예정이라고하니 15억 * 700 단순계산으로 1000억이 넘어가는 규모네요. 이 계약을 기준으로 중국 상해, 중국 산동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해서 중국전역으로 공격적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전기차/수소차 관련주로서 엔케이를 기대해봐도 좋을듯합니다.



엔케이는 러시아 인증을 획득한 가스탱크를 러시아정부에 공급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하게 러시아쪽으로 계약을 만들 예정이라고합니다. 러시아 관련주로서 실질적인 이력이 있는 엔케이를 주목하시는것이, 앞으로 남북경협 테마가 커질수로 러시아 가스관 관련주들이 계속해서 떠오를 텐데요. 엔케이를 주목하셔도 좋을듯합니다.



주봉상 타점도 좋은 엔케이 다수 호재 확보중이네요. 매매에 참고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