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사조산업 VIP종목분석. 무역전쟁수혜주 끝판왕은 사조산업? 본문

▶ 오늘의 주식

사조산업 VIP종목분석. 무역전쟁수혜주 끝판왕은 사조산업?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18. 7. 6. 14:21


오늘 소개시켜드릴 기업은 사조산업이라는 기업입니다. 동사는 1971년 (주)시전사로 설립되었으며 참치연승/선망, 명태트롤, 오징어 채낚이 등 원양어업을 모태로 수산업, 식품제조업, 도소매업, 도축장을 통한 도축업, 식육가공업 등 종합식품 기업으로 성장하였음


연결대상 주요종속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수산업(사조씨푸드), 수산물가공유통업 및 식품사업(사조씨푸드), 축산업(동화농산/청림축산), 레저사업(캐슬렉스 서울, 청도운산향촌구락부) 등이 있음.




위에서도 설명드린 연결관계사인 사조해표의 지분구조입니다. 사조산업이 약 24%정도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최근 사조해표의 흐름을 보실까요?



최근 사조해표의 주가흐름입니다. 한주만에 70% 이상 급등했고 현재도 상승폭을 상당부분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국이 무역 보복 차원에서 미국산 대두(콩)에 고율의 관세를 매긴다는 방침을 밝히면서 국제 대두값 하락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 경우 대두를 원재료로 쓰는 사조해표에겐 반사이익이 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조산업의 주요 계열사들 입니다. 사조산업은 기본이 원양어업이고 수산물에도 관세를 부과한다라는 이유때문에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 생각합니다. 대두는 1품목에 불과하고, 수산물 동아원은 밀가루 관련인데 밀가루도 관세품목에 포함된다라는 소식으로 급등 나와줬습니다. 사조산업은 아직 보합권 가능성이 있을것 같나요?




사조동아원의 주력사업은 제분사업입니다. 원맥을 수입 ·가공하여 판매하는 제분사업부문과 가축 및 양식어류의 사료를 제조 ·판매하는 생물자원사업부문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밀가루, 프리믹스, 배합사료 등이 있음.



주요사업부문은 대두유, 채종유, 참기름 등 식용유지를 주요제품으로 하는 유지 식용유 부문, 사료 제조의 원재료로 사용되는 대두박 부문, 참치, 김, 장류 등 OEM 상품을 중심으로 한 기타부문이 있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