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190607 마감시황 : 통신장비/5G, 제4이동통신, LED, 캐릭터상품, 비료, 애니메이션, 드론, 갤럭시 부품주, 항공기부품, 휴대폰부품 본문

▶ 오늘의 주식

190607 마감시황 : 통신장비/5G, 제4이동통신, LED, 캐릭터상품, 비료, 애니메이션, 드론, 갤럭시 부품주, 항공기부품, 휴대폰부품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19. 6. 7. 16:53

6월 7일 마감시황

연준의 완화 기조 및 미국과 멕시코간의 협상 기대감이 형성되면서 뉴욕증시가 3거래일 연속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 국내증시도 오전장 강하게 상승해왔습니다. 하지만 금일 장중 미국과 멕시코간의 관세협상이 합의에 실패했다는 소식이 다시 나오면서 코스피지수의 상승폭을 제한시켰습니다. 다행히 트럼프 대통령이 G20회담에서 시진핑 주석과 만남을 갖을 것이라고 밝혀 코스닥지수는 고점 유지를 잘해준 모습입니다. 

아기상어가 글로벌 최대 북미 에니메이션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형성되면서 핑크퐁 관련주들이 오전장에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 동안 눌림목이 과했기 때문에 윗꼬리가 달렸지만 확정적으로 진행된다면 추가 상승이 더 있을 것입니다. 
5G 관련주들도 오랜만에 올랐습니다. 이용자수 증가하면서 100만가입자를 앞두고 있으며, 화웨이 재제에 대한 반사수익 외에도 영국에 갤럭시s10 5G 모델을 출시할 일정에 맞추어 상승한 모습입니다. 

로봇관련주들도 흐름이 좋았습니다. 올해 초 정부에서 로봇 산업 육성 정책을 밝혀 급등을 했었던 종목이며 오늘은 5G 커넷티드 로봇 육성소식이 있었습니다. 

계속말씀드렸던 2차전지 관련주들은 수요일날은 조정이었지만 오늘은 역시 다시 상승기조 이어나갔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