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6/11 마감시황 : 탄소나노튜브(CNT), 자전거, 건설 중소형, 골판지 제조, 스마트팩토리, 지능형로봇/인공지능,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폐기물처리 본문

카테고리 없음

6/11 마감시황 : 탄소나노튜브(CNT), 자전거, 건설 중소형, 골판지 제조, 스마트팩토리, 지능형로봇/인공지능,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폐기물처리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19. 6. 11. 17:44

6/11 마감시황 : 탄소나노튜브(CNT), 자전거, 건설 중소형, 골판지 제조, 스마트팩토리, 지능형로봇/인공지능,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폐기물처리


최근 추이대로 연준의 완화정책 기대감과 중국증시의 강한 반등이 국내증시에도 상승동력이 되었습니다. 전일 중국에서 발표된 경제지표가 양호하게 나오면서 경기 둔화에 대한 우려도 해소되고 있습니다. G20에 시진핑 주석이 참석해 미중 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감도 형성되고 있습니다.

한미정상회담 기대감에 남북경혐주들의 움직임이 좋았습니다. 전일 갭상승 이후 저점이 잡혀진 모습이었으며 G20까지 기한이 남아있는 만큼 기대감이 더 형성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멕시코향 관세인상이 연장되면서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상승한 점이 국내 반도체 업종 종목들의 상승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향후 MWC 상하이 일정이 있으며, 올해 초 정부와 삼성전자가 비메모리 반도체에 투자를 진행한다고 발표까지 했으니 신규진입도 가능한 시점으로 보입니다. 

차기 대선 후보 중 황교안이 이낙연을 제치고 지지율 1위를 기록했다는 소식이 있어 일부 황교안 관련주들이 급등을 하였습니다. 아직 시세를 받지 못한 종목들을 발굴하는 것도 좋압외며, 황교안 관련주 외에도 이낙연, 이재명, 유시민, 오세훈, 홍정욱 등 타 종목들도 유심히 보면 좋을 듯합니다. 

삼성전자에서 갤럭시S10에 블록체인 기반서비스 이용시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블록체인 키스토어를 탑재했다는 소식에 보안주들도 움직임이 좋았습니다 MWC에서도 부각될 수 있는 섹터로 보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