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권아솔vs 중국 십돼지 붙으면 권아솔이 진다고요? | 격투기 잡담 본문

▶ 오늘의 주식/ 2

권아솔vs 중국 십돼지 붙으면 권아솔이 진다고요? | 격투기 잡담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15. 12. 27. 10:02


권아솔vs 중국 십돼지 붙으면 권아솔이 진다고요? | 격투기 잡담

전체공개 2015.12.26. 23:45

라푼(xldj****)

화이트벨트 1:1대화

http://cafe.naver.com/andyhug/744530  

ㅋㅋㅋㅋ체급차 때문에 그런거 같은데 

ㅇ과거 체급 개무시하던 시절에 

 

270kg 얼마전 돌아가셨지만 흑인선수랑 70kg백인이 초창기 ufc에서 싸운거 

 

유툽에 영상도 있는데 70kg선수가 이긴거도 있습니다.

 

최홍만이 미노와맨한테 진거도 있고 

 

주먹이 운다에서 120kg박현우가 웰터급 체격

아마추어 임진용이랑 일라운드에 비등하게 싸웁니다. 

 

임진용이랑 1라운드 3분인가 하고 바로 자기보다 몇체급 낮은 당시 라이트급 체격인 임병희랑

 

싸웠는데 헤비급인 박현우가 라이트급 

아마추어 임병희한테 일반적으로 맞다 졌죠 

 

김재훈은 뭐 스파링가지고 판단하긴 어렵지만 정문홍 한테도 일반적으로 두들겨 맞고 

 

하여튼 체급차가 상당한데 작은 선수가 이긴영상 의외로 많습니다.

 

권아솔이 평체로 김재훈이랑 싸운 돼지랑 붙으면 권아솔이 이깁니다.

 

체급차 때문에 권아솔이 질거같다 라고 생각하실분들 많은데

 

체급차도 클라스차이가 많이나면 체급이 상관없는 경우가 ufc초창기나 프라이드 서커스 매치 봐오던 사람들은 알겁니다

 

최홍만은 진심 ufc플라이급 챔피언 드존한테도 안될거 같습니다.

 

체급차이가 넘사벽 이라고요? 요즘 최홍만 경기보시면 드존이 질거라는게 상상되나요?

 

드존은 호빗이고 최홍만은 거인이지만 파워다빠지고 타격 체중 실지도 못하고 스피드 느려서 

 

드존이 절대 안맞을거 같고 뭐 최홍만이 그라운드 잼병인건 알죠? 

 

너무크고 신체능력이 하락해서 어거지로 힘으로 그라운드에 끌고 가지도 못할겁니다. 

 

드존이ko못시키겠지만 최홍만이 휘두르는 펀치에 맞지도 않고 짤짤이처럼만 넣어줘도 

 

홍만초이는 1라만 지나도 체력 바닥나겠죠 아무리 거인이라도 체력바닥나면 답없습니다. 

 

하여튼 체급차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체급차가 절대적인줄 아시는데 클라스차가

 

많이나면 체급도 무의미하죠 ufc라이트급 선수가 

 

190cm120kg 흑인 미식축구 선수가 어자폭행하던 장면을본 ufc라이트급 선수가 한방에ko시킨건 당시 미국에서도 화제가 됐죠 

 

그리고 ufc 밴텀급에서 약자로 평가받던 남판이 도장깨기온 거구 30초컷한 동영상도 있고요 

[출처] 권아솔vs 중국 십돼지 붙으면 권아솔이 진다고요? ([앤디훅 이종격투기]UFC,헬스,종합격투기,주짓수,MMA,주먹이운다) |작성자 라푼






TheNotoriousMcgregor2015.12.26. 23:47답글신고

ㅋㅋㅋㅋㅋ권아솔이 진다는 분들은 진짜 격알못이죠.

라푼2015.12.26. 23:49답글신고

진심 권아솔이랑 1라운드만 붙어도 그 돼지 체력 다 빠질건데 


그리고 그 돼지랑 붙은 김재훈은 프로선수도 아닙니다.


로드fc경량급 선수한테도 질정도로 수준낮은데... 


대표적으로 박형근 임병희 한이문같은 주먹이 운다 출신들한테 진다고 90프로 장담합니다. 


타이복싱2015.12.26. 23:54답글신고

라푼 산타 선출이던데...

라푼2015.12.27. 00:00답글신고

타이복싱 산타룰이 아니고 mma룰에서는 산타처럼 제 기량을 못합니다. 


킥복싱 선수가 mma와서 제대로 킥복싱처럼 타격실력 뽐낸 경우를 거의 못봤습니다.

타이복싱2015.12.27. 00:02답글신고

라푼 왜여?

공공순이2015.12.26. 23:48답글신고

클라스가 현격하게 차이 나면 그럴수 있는데 중국돼지가 아마도 아니고 권아솔 선수가 벨라토르나 유엡수준 그정도는 아닐꺼 같은데....돼지 펀치랑 보는 눈 좋던데

warsgod2015.12.26. 23:48답글신고

박현우가 아마추어고 임병희는 그전에 입식대회다수 출전경험있었습니다 애초에 아마추어 박현우가 일라운드체력소진하고 체력맥스인 입식선수급이랑 뛴거라 이길수가 없었죠

9703692015.12.26. 23:52답글신고

그리고 임병희선수는 체육관 코치였던걸로 기억

라푼2015.12.26. 23:54답글신고

그건 동체급일때죠 ㅋㅋㅋㅋ 체급차가 라이트급vs헤비급 입니다.


임병희랑 붙기전이 박현우가 붙은 임진용도 웰터급이고 아마추업니다. 


박현우는 헤비급이라는 체급의 우위가 임진용에게는 3체급 위였고 임병희 한테는 4체급 위죠 


임뱡희가 주운 나오기전에 대회 나간거 아는데 정식 프로전도 아니고 임병희가 그렇게 수준높은거도 아니였죠 아마추어 선수급일뿐입니다. 


박현우 체력 맥스일때 아마추어 임진용이랑 붙은 영상 보십쇼 3체급 우위에 있음이도 박현우는 임진용이랑 비등하게 싸웠죠 그뒤에 3체급 아래랑 3분 뛰고 4체급 아래 아마추어 선수 임병희랑 붙었는데 



박현우가 어느정도 수준이라도 있었으면 그정도 체급차에 임병희랑 붙기전에 고작 3체급아래랑 3분밖에 안붙었는데 임병희한테 일반적으로 졌다는거는 피지컬이나 격투실력이 엄청나게 낮다는거죠

황또깡2015.12.27. 00:05답글신고

라푼 임병희선수가 그때 라이트급이라고요? 무슨... 체급 날조하지마세요. ㅡㅡ

라푼2015.12.27. 00:18답글신고

황또깡 임병희가 그때 라이트급 선수들ㅇ 평소체중 이였는데요? 80kg요 라이트급 선수들 평소체중이 80이라 라이트급이라 한겁니다. 체급날조라뇨 님은 임병희가 몇키로 였는지는 압니까? 


박형근이랑 첨붙을때 임병희는 밴텀급에서 경기했습니다 무리하게 감량해서 결과는 안좋았죠 


밴텀급에서도 뛰던 임병희한티 졌다고 비아냥 거릴거면 충분히 할수 있는데 당시엔 80kg여서 라이트급이라 한겁니다.


격투기를 오래 보셨다면 80kg를 웰터라고 하지 않죠 보통은 평소체중을 기준으로 말하니깐요

warsgod2015.12.27. 00:44답글신고

라푼 본문 내용이 클래스가 체급을 뛰어넘는다는 뜻인데

임병희가 박현우 간단히 제압한예도 들어져있길래

그 부분에서 애초에 박현우가 임병희를 이기기 힘든조건이였다는걸 말하려고 쓴글입니다


라푼2015.12.27. 01:00답글신고

warsgod 전그렇게 생각안합니다. 박현우가 임진용이랑 5분 3라운드 뛴거도 아니고 3분 1라운드 그것도 자기보다 체급이 3체급 낮은 아마추어랑 한겁니다.


박현우는 체력의 불리함이 있다면 임병희나 임진용은 체급의 불리함을 가지고 있었죠 피차일반으로 사로가 불리한거 였습니다. 


님이 망각하시는거 같은데 박현우는 저둘보다 3~4체급 높았다는 겁니다. 임진용이랑 붙은거도 고작 3분이고요 그 임진용이랑 붙을때도 체급이 박현우가 3체급 높았으면서 비등하게 싸운거 동영상 다시 보십쇼 체력의 불리함을 떠나 박현우 실력 자체가 굉장히 낮습니다.

황또깡2015.12.27. 01:00답글신고

라푼 아니 이게 무슨 말도안되는 소린지 ㅡㅡ 임병희선수랑 박현우선수가 그때당시 프로였나요? 당시체중을 가지고 붙은것을 왜 ㅡㅡ

오롸2015.12.26. 23:49답글신고

체급차가 의미가 있는건 어느정도 차이까지죠.


일정이상 무게나 키가 크게되면 인간이 감당못하면서 오히려 신체능력이 심하게 떨어지게 되죠.

REBIRTH2015.12.26. 23:50답글신고

ㅎㅎ 정확하십니다


권아솔 선수도 평체가 꽤 높은편이니까 충분히 붙어볼만 할것 같네요


아오르 선수가 초고수도 아니니까요 


물론 쉽지는 않겠지만요

한국좀비2015.12.26. 23:50답글신고

이기고 지고 떠나서;; 체급이요;; 권아솔 2명이 160KG인데 대략150KG나가는데, 말이안되는 애기잖아요;

잇을수도없고 그냥 한사람의 개인욕심으로 만들어낸 허상의 결과물인데 그걸가지고 누가이긴다.. 지겹네요

라푼2015.12.26. 23:58답글신고

체급차가 많이나도 이긴경기 많다니깐요 제가 그런 경기들을 안봤으면 이런말도 안했죠 과거 격트기는 무제한급 경기도 많았습니다.

sussuwehe2015.12.27. 00:02답글신고

몸무게가삼백넘어도 급소맞으면 뻗는게 인간임

무슨 격투기를 수학계산하고잇어


이러니답답하지

개오지는와꾸2015.12.27. 00:03답글신고

몸무게로만 따지면 그 돼지가 ufc도 다 잡나요 ?ㅋㅋㅋㅋㅋ

한국좀비2015.12.27. 00:12답글신고

라푼 물론 체급차이가나도 이긴경우가잇죠, 그리고 UFC에서 저런경우가 몇번존재했구요. 근데 그건 아주 오래전애기고. 지금은 많이 발전된상태죠.. 그리고가장중요한건 권아솔선수가 그냥 선수도아닌 로드FC선수챔피언출신입니다. 중국선수는 아직 1승1패 경기도 얼마못치른선수입니다. 첫번쨰로 체급차이에서 일단 절대만날일도없는이유고요. 두번째는 권아솔선수는 수많은 경기를치뤄본 베테랑이고 중국선수는 이제 막 발떈선수입니다. 권아솔선수한테 이건 절대 예가아니죠; 

어느정도 상상매치를할거면 비슷한 조건에서 해야하는거아닐까요 한두가지도아니고 여러개가 부합되지않는 잇을수없는 확률이라 그렇습니다

헌트 형님 존경합니다2015.12.26. 23:51답글신고

못 이깁니다. 분명 클래스 차이가 많이 나면 체급 차이를 뛰어 넘기도 하죠.

그런데 저 선수 몽골 씨름 출신입니다.


원래 아시아인 중에서는 몽골인들이 피지컬이 좋은 편이라는 소리를 듣기도 하죠.

이번에 움직이는것 보니 아마추어 운운할 수준은 절대 아닙니다.


권아솔 선수의 평체가 많이 불었을때 90kg대라고 해도 50kg 차이는 너무나 큽니다.

떡대케인2015.12.26. 23:56답글신고

저도 몸보고 주먹은 제대로 칠수있나 싶었는데 펀치 의외로 빠르고 잘치던데요.

권아솔 선수도 장담 못할거 같네요.

라푼2015.12.26. 23:57답글신고

아니 그럼 270kg스모선수 출신 70kg백인한테 진건 뭔데요 


씨름선수 출신 중국돼지보다 훨씬 더큽니다. 근데 졌다니깐요? 제가 님이 체중차난다고 할까봐 친절하게 글에 적었는데 40~50 아니 그보다 체중차가 더 많이나도 이긴경기 많습니다



그 중국돼지랑 270kg스모선수 출신 흑인이랑 싸우면 그 흑인이 이기고 그 270kg흑인한테 이긴 70kg선수는 권아솔이랑 붙으면 집니다. 


클라스 높은 선수도 아니였고 10년 전이라 전체적 수준도 낮았죠

헌트 형님 존경합니다2015.12.27. 00:02답글신고

라푼 예전의 아케보노 때도 그렇지만... 270kg은 너무 무거워요.

100kg만 되어도 자기 체중에 휘둘리는 선수가 천지인데 200kg대는 좀.....


예전에 버터빈이라는 선수가 160kg의 체중을 가지고 다른건 잘 못해도 펀치는 그럭저럭 치면서 격투가로서 성적을 남겼죠. 

딱 그 정도가 한계인것 같습니다.

그것도 버터빈이 운동 신경이 좀 좋은 편이니 그 체중으로도 펀치를 휘둘렀지...


270kg은 너무 무겁습니다.

자기 체중 유지하기도 힘들텐데 제대로 된 파이팅이 가능할것 같지는 않습니다.

효도르2015.12.27. 00:20답글신고

헌트 형님 존경합니다 2

sussuwehe2015.12.27. 00:03답글신고

사이다글.


진짜격알못세키들 때문에 짜증나죽겟음

체급차는 클라스가 어느정도 맞을때 이야기다


복싱이던 무에타이건 일년만이라도가서 좀 하고 글던져라


불과몇초만 봐도 턱들리고 어깨커지는거부터 급소노출뻔히 보이는데.. 무슨살만찌면다이기는줄 아네


아무리덩치커도 인간은 급소한방이면간다

아까그자리서붙엇음돼지훅휘두르다가 턱에 카운터 쳐맞고 뻗는다 




라푼2015.12.27. 00:05답글신고

길거리 싸움이던 과거 무체급이 판치던 격투기를 봐도 체급차 많이나더 이긴 동영상 많은데 체급 운운하면서 하는거보니 참..그럼 과거 체급차가 심했음에도 이긴선수들은 어떻게 말할랴고 


유툽 동영상에도 프로선수 끼리는 아니지만 70대 할아버지 전 복서가 길거리에서 30대로 보이는 자기보다 체격이 1.5배나 크고 무엇보다 그 할아버지 복서출신은 70대 임에도 


두명다 ko시킨 영상도 유틉에 있고 


밴텀급 남판이 120kg 백인이 체육관 도장깨기 하러왔을때 30초컷 시킨 영상도 있고 270kg스모선스가 70kg백인 선수한테 진것고 있고 


최홍만이 미노와맨한테 진거도 있고 심지어 운동안배운 일반인들 쌈에도 유툽에 체중차가 족히 50kg가 넘게 차이나는거 같음에도 불구하고 체격작은 일반인이 싸워서 이긴거도 있는데 


무슨 키크고 체중 많이나가면 무조건 다 체급 낮은애들 이기는지 아는사람들이 많네요 


정작 일반인끼리나 선수끼리도 체급차 많이나도 이긴 사례나 동영상이 넘치는데

sussuwehe2015.12.27. 00:19답글신고

라푼 에휴. 걍 수준이 글쓴분이 참아야 할듯요. 무슨 수학, 물리 운운하는 애들 그러니 찌질하게 맨날 지보다 작은애들 무시하고, 지보다 좀 커보이는애들한텐 쫄아서 셔틀하고 다니겟죠. 진짜 당장 체육관 좀 다니면서 열심히 해본분들이면, 체급을 넘어서는 클라스에 차이를 알텐데, 뭣도 모르니 무슨 격투기에 물리공식 어쩌구. 에혀 걍 답답합니다. ㅋㅋ 제가 무슨 격투기 전문가라고 떠벌리는 것도 아니지만 여기 글들 수준보면 아예 문외한 수준인 인간들 정말 많습니다. 아주 쉬발 그러면 저 50kg 더 나가는 애가 크리스 와이드먼, 루크 락홀드, 앤더슨 실바, 비토 벨포트, 료토 마치다, 김동현, 로비 라울러 다 잡고 다니겟네 ㅋㅋㅋㅋㅋㅋ. 심지어 뭐 권아솔 선수한테 나대지 말라는 글도 있고 ㅉㅉ. 진짜 지 여친이 성폭당해도 덩치 큰 애면 쫄아서 도망갈 세키들 클라스. 지는 아무것도 안하고 무슨 승부를 앉아서 주둥아리로 떠들면서 공식 계산하고 있으니, 그렇다고 그런애들이 알고보면 똑똑 하지도 않음 ㅋㅋㅋ 걍 어이만 졸라 없음.

행복한사람이될래2015.12.27. 00:03답글신고

중국선수 잘했는데..김재훈을 떠나서 헤비급선수의 속도가 아니였는데.. 글쓴이님 너무 흥분하시면서 쓰신듯..

격투기를 그리 잘아시면서 중국선수의 경기력 무시하면 안되죠. 말씀하신 사례들은 너무 극단적인 클래스차이의 사례였어요 미식축구선수랑 격투기선수랑..무슨 비유입니까.. 격투기선수끼리 얘기하는데 중국 선수는 프로입니다. 권아솔도 프로고, 체급차 무시 못합니다 확실히 중국선수 못하는 실력도 아니였고.. 논리 정연한척 쓰셨는데 하나도 논리적이지도 못하고..F=ma라는 물리기본공식은 아시는지.. 격알못은 모르겠으나 물알못이신거같아서 하는말입니다.

라푼2015.12.27. 00:11답글신고

아니 격투기 실력은 상대적인겁니다. 


김재훈 정도랑 경기한걸 가지고 그 선수의 실력을 잘한다 못한다 논하는게 웃긴거죠 ㅁ

김재훈은 굉장히 수준 낮은데 그런 사람 이겼다고 ㅋㅋㅋ 


제가 일반인 사례를 든건 아니 미식축구 선수였죠 뭐 격트기 선수 아니니 걍 일반인이라고 칩시다.


Ufc라이트급 선수와 미식축구 선수의 차이가 권아솔 중국돼지라는걸 말할려는 뜻이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클라스 차가 나면 체급차도 상관없다는 거죠 


권아솔이 김재훈이랑 붙으면 질거라고 생각합니까? 정문헝한테도 스파링에서 일반적으로 맞던 김재훈이 권아솔이랑 싸우면 오늘 이꼴납니다. 


권아솔더 김재훈은 오늘처럼 충분히 만들고요 체급차가 많이나면 힘차이가 난다는걸 누가 모르겠습니까 


당연히 하죠 그걸떠나서 클라스차가 많이나면 과거 무체급 경기 보십쇼 같은 격트기 선수들끼리 체급차가 남에도 경량급 선수가 이긴 경기 많습니다. 


Ufc에서 붙은 270kg선수와 70kg선수가 극단적인예죠 


오늘 김재훈이랑 붙은 중국애보다 훨씬큽니다. 근데 졌죠 최홍만이 뇌수술 했다지만 그래뎌 어느정도 기량 있던 시절도 미노와맨한테 졌죠 


행복한사람이될래2015.12.27. 00:43답글신고

라푼 님이 말씀하신대로 그게 '극단'적인 예라는겁니다. 그경기는 저도익히 봤던 영상입니다. 정령 그 스모인의 경기력을 중국선수랑 같다는 가정하에 말씀하시는건가요..? 이해가 안가는 부분입니다. 앞서 중국선수 경기력, 헤비급에서 나올수없는 속도와 테크닉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물론 저정도의 경기력으론 UFC 칙콩고한태도 손도 못뻗을것이라 생각합니다. 권아솔도 마찬가지로 UFC간다고 선전할꺼같나요? 결국엔 둘이 공통점은 프로격투기선수라는겁니다. 권아솔은 그저 작은 종합격투기단체에 라이트급 챔프일뿐이고. 인정하실건인정하시고 말씀을하셔야지 중국선수의 경기력을 김재훈따위한태 이겼다고 인정못한다는 식으로 말씀하시면서 동시에 무슨 권아솔을 월드클래스마냥 이긴다 못한다 말씀하시는게 맞다고 보십니까? 제가 틀렸나요?

황또깡2015.12.27. 00:08답글신고

프로선수간의 체급차이가 매우 중요하지만 길거리fc 같은 경기에서는 그냥 없다고해도 무방함 ㅡㅡ 체급으로 챔피온 먹었으면 자이언트실바이긴 최무배나 미노와는 그냥 신

공공순이2015.12.27. 00:11답글신고

글만 보면 권아솔 선수가 하도안 정도는 되는줄 알겠네요 중국돼지도 몽골씨름 선수에 산타 선출이던데 완전 아마로 보네요ㅋㅋㅋ

라푼2015.12.27. 00:19답글신고

? 오늘 중국돼지한테 하도안을 갖다붙인다는 자체가 격알못 인증입니다



권아솔 이래뵈도 로드fc챔피언 입니다.


하도안까지 갈필요가 뭐있습니까 진심 ufc랭킹 15위권 밖 라이트급 선수한테도 오늘 중국애가 질게 뻔한데

sussuwehe2015.12.27. 00:21답글신고

씨름선수에 산타 선수면 mma에선 아마 맞음.


그리고 경기운영 수준이 딱 아마임.


공공순이2015.12.27. 00:23답글신고

라푼 유엡급은 되야 돼지를 이기죠 아니면 벨라토르라도 갈정도는 되야 사이즈가 나오죠 근데 권아솔 선수가 그정도 급입니까?? 솔직히 아시아 라이트급 선수중에 저 돼지 이길만한 선수가 제 생각에는 없네요

공공순이2015.12.27. 00:24답글신고

라푼 권아솔 선수가 로드fc 미들급이랑도 슈퍼파이트를 해본적도 없자나요

sussuwehe2015.12.27. 00:32답글신고

공공순이 유엡급아니어도 충분히이김. 무슨 뻑만 하면 유엡급이네.

되게 쉽게 애기하는데 유엡급이면 초사이어인 수준임. 


걍 댁 체중이 얼마인지 모르겟으나

동네 체육관서 댁보다 체급 한참 낮은 선출하다 관둔 사람이랑 무슨 종목이든 가서 해보고 다시 애기햇으면 함.


최소 양심적으로 권아솔 경기 초창기부터 다 보고나서 애기하는건 맞죠?

공공순이2015.12.27. 00:34답글신고

sussuwehe 라푼님이 위에서 지적한 체급을 무시하는 예를 든게 초사이언급이자나요 게다가 다른 매치는 서커스매치고

공공순이2015.12.27. 00:35답글신고

sussuwehe 그리고 제 체중이 뭐가 중요합니까?? 제가 선수도 아닌데 슈퍼파이트가 그렇게 쉬웠으면 권아솔 선수가 벌써했겠죠

라푼2015.12.27. 00:35답글신고

공공순이 ㅋㅋㅋㅋ저 돼지가 이길 아시아 라이트급 선수가 없다에 웃고갑니다.


당장 페더급 최두호가 평체로만 해도 이깁니다.


주짓수 대회에서 권아솔도 최두호가 이겼고 체급이 낮아도 권아솔 이기죠 하지만 최두호vs중국돼지 안한간 클라스 차가 너무 나서 그런거고 당장 페더급 최두호 평체로만 나가도 이깁니다.


120kg나가던 이둘희랑도 옛날에 스파링 했었고 님은 아무래더 체급 신봉자 인거같습니다. 


네 체급 중요합니다. 하지만 수준차 많이나면 부질없죠 제가 격투기 5개월 다닐때 한달 다닌 저보다 체중 21kg로 더 나가는 사람이랑 주짓수 할때도 거의 초크직전 까지 갔습니다. 


클라스 차를 논하기도 민망할정도의 수준이였던 제가 4개월 더 많이 배워서 나름 단단했던 21kg 더 많이 나가는 사람한테 이길뻔한걸 보고 직접 느끼기도 했죠 제가 만약 1년만 취미로 배웠어도 충분히 이겼을겁니다.


타격이든 그래플링이든 수준차가 나면 체급차 나도 이기는 경우 많은데 수준차가 많이나면 말할것도 없죠 


권아솔도 오늘 중국돼지에 비하면 수준높습니다. 많이

sussuwehe2015.12.27. 00:37답글신고

씨름선수에 산타 선수면 mma에선 아마 맞음.


그리고 수준이 딱 아마임.

공공순이2015.12.27. 00:40답글신고

라푼 제가 체급 신봉자가 아니고 최두호는 유엡 해설이 가장 강력한 신성으로 점치고 있고 타이틀 경쟁력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 넘사벽 선수입니다 초사이언은 되야 체급을 무시하죠 근데 권아솔 선수가 지금까지 보여준 경쟁력이 어디가 초사이언인가요?? 로드에서 보여준것도 롤러코스터 경기력인데

sussuwehe2015.12.27. 00:46답글신고

공공순이 글쓴님 체중은 하나도 안중요하고요. 아무 경험없이 생각으로만 글 쓰는 것 같아서 애기한거구요.

슈퍼파이트를 왜합니까 대체? 아니, 큰 무대 바라보고 일부러 라이트급으로 체급을 줄이는 건데, 슈퍼파이트로 체급올리면, 다시 돌아가기가 그렇게 말하는 것처럼 쉬울것 같아요? 그러니까 계속 답답한거에요. 굳이 이유도 없이 뭣하러 다시 평체올립니까? 그럼 자기 본업 적정 사이즈로 돌아갈려고 감량할때 몇 배나 더 힘든데? 그리고 한번이라도 해보면 알겟지만 권아솔 선수처럼 거의 10-20kg 감량하고 나오는 선수들이 맘먹고 중량하면 지금 평체 90넘는데 100 넘기는 거 쉽습니다. 그럼 거의 헤비급 체중이거든요? 그 정도 무게면 거의 무게싸움 무의미하고, 신장차이도 별로 없는데 기술 차이때문에 더욱더 쉽게 권아솔선수가 이긴다고 볼수 있구요. 근데 굳이 중량 안해도 평체로 붙어도 충분히 이긴다고 봅니다. 걍 경기 하는거보면 실력차이가 뚜렷하게 보이는데. 


아 참고로 딱히 님한테 무슨 원한잇거나 그런건 아닙니다.

sussuwehe2015.12.27. 00:49답글신고

공공순이 아니 초사이언 vs 인간 정도 차이 아니더라도 

고수인간 vs 인간 정도만 차이나도 커버가 되요 ㅋㅋㅋㅋ

아니 심지어 중수인간 vs 인간 만 되도 차이가 납니다.


로드에서 보여준 챔피언전에 나와서 맞붙은 선수들이 지금 좀 만만하게 보이시나? 

그 선수들 정말 잘 아십니까?

공공순이2015.12.27. 00:54답글신고

sussuwehe 권아솔 선수 스스로도 라이트급이 자기의 실력을 다 보여줄수 있어서 극도로 감량하는데 그 경기력을 보고 30키로 정도 증량해서도 그 경기력으로 싸울수 있다는 생각이 이상한거죠 증량이라는게 밥만 먹는다고 되는것도 아니고 엄청나게 과학적인건데 권아솔 선수는 증량해도 지금 경기력 나온다고 보는게 신기하네요 그렇다고 권아솔 선수가 현재 체급을 뛰어넘는 펀치력을 보여준것도 아니고

sussuwehe2015.12.27. 01:05답글신고

공공순이 아 답답하다. 평체가 90이넘는데 무슨 30키로를 중량해요.ㅋㅋㅋㅋ 

라이트급이 자기의 실력을 보일 수 있는건요. 어느정도 클라스가 비슷한 선수끼리 붙었을때 적정사이즈 때문에 그런거지 저정도 수준에 선수만 잇으면 굳이 그렇게 개고생해서 감량 안합니다. 걍 맘편히 먹을거 먹으면서 운동하지.

공공순이2015.12.27. 01:11답글신고

sussuwehe 아니 라이트에서 증량하려면 30키로 해야죠 그리고 권아솔 선수랑 붙었던 선수들이 원fc도 못가는 실력인데 무슨 계속 클라스 클라스 이야기 하시는지 도통 모르겠네요 근데 언제 봤다고 웃으십니까 님이랑 대화 안통안하고 생각하면 비웃으면서 이야기 하십니까 제가 대화 시작할때 비꼰것도 없는데 겁나 비꼬시네요 님이 그렇게 생각하시면 존중해드릴테니까 이제 그만하죠 의견차가 아니라 아예 말 안통한다고 생각하시는데 제가 무슨 이야기를 할까요 수고하세요

sussuwehe2015.12.27. 01:15답글신고

공공순이 죄송합니다. 비웃으려고 한건 아니구요. 저도 님의 의견을 존중하겟습니다.

사실 님때문에 화난 건 아니고 다른 글때문에 조금 흥분햇나봐요. 저도 너무 제 생각만 앞세운듯요.


죄송하구요. 그냥 같이 즐겻으면 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조니헨드릭스2015.12.27. 00:14답글신고

벨포트vs탱크에봇

하얀띠2015.12.27. 00:24답글신고

마지막은 한방에 케오아니에요

그론드2015.12.27. 00:26답글신고

270kg 흑인이면 엠마뉴엘 야브로 얘기 같은데, 그를 tko로 이긴 키스헤크니는 90kg 넘어요.

라푼2015.12.27. 00:29답글신고

권아솔도 요즘 평체 92키로 나갑니다.

그론드2015.12.27. 00:32답글신고

라푼 권아솔 평체는 잘 압니다. 키스헤크니 정보가 잘못되어 답글 단거에요.

론다로우킥2015.12.27. 00:29답글신고

확실한건 오늘 떡밥으로 권아솔 돼지 매치업 되면 흥행은 좀될듯 ㅋ

뚜시뚜시2015.12.27. 00:43답글신고

222222

어차피 아직은 마이너 단체인 로드fc인데

라이트팬들 끌어모으는데는 써커스 매치가 좋죠


예전 프라이드 한창 잘나갈 때도 세계최강이라는 효도르가

줄루징요같은 서커스 매치도 하고ㅋㅋㅋㅋ


여튼 만약에 권아솔이랑 돼지 매치가 성사만 된다면

흥행하는데 도움은 될듯요ㅋㅋ

권아솔 선수가 떡실신 시켜주면 금상첨화

이거안되겠구만2015.12.27. 00:33답글신고

클라스 차이가 크면 체중 차이 극복가능

스턴gun2015.12.27. 03:04답글신고

22222 공감이요..

신입생2015.12.27. 01:34답글신고

50kg차이가 난다면 권아솔도 이기긴다고 장담하기 힘든것 같네요.

기술이 ufc급이 아니라면 힘과 체중을 이기기지 못할거 같아요.

밀피유2015.12.27. 03:24답글신고

김재훈이라면 권아솔이 체급차 불문하고 이길꺼 같은데 그 중국돼지는 몸무게 140임에도 김재훈과는 뭔가 다른..펀치 치는 기술이나 속도가 어떻게 그 몸에서 나올까 하는 의문이 들정도..

미세포분열2015.12.27. 03:39답글신고

아니 님들.. 권아솔 ufc급선수에요... 실력만보면

빙글2015.12.27. 06:54답글신고

권아솔선수 UFC가도 승리 따낼 실력은 됩니다

LtDan2015.12.27. 08:14답글신고

권선수가 이길듯

성피에르2015.12.27. 08:48답글신고

일단 권아솔이 이길 것 같기는 한데.. 일반적이 아니고 일방적이요.

[출처] 권아솔vs 중국 십돼지 붙으면 권아솔이 진다고요? ([앤디훅 이종격투기]UFC,헬스,종합격투기,주짓수,MMA,주먹이운다) |작성자 라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