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글루코시 과일무의 효능 / 무의 효능 6가지 본문

▶ 오늘의 주식/ 2

글루코시 과일무의 효능 / 무의 효능 6가지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15. 10. 24. 22:08



과일무의 효능도 일반무의 8배나 된대요

 

알아볼까요?일반 무가 가진 각종 소화효소는 물론 아세트알데히드를

 몸 밖으로 배출하여 숙취해소에도 탁월합니다

 또한 일반 무보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당의 흡수를 지연시키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 환자의 혈당이 상승하는 것을 억제한다.

 그래서 비만예방에도 도움 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무청은 탄수화물이 풍부해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보라색을 지닌 안쪽은 일반 무에 비해 단맛을 내는 것도 특징입니다


한편 '글루코시 과일무'의 가격은 10kg 기준 3~35,000원에 거래

[출처] 과일무의 효능과 요리|작성자 창녕정성이네














'글루코시 과일무'를 소개해 드릴께요.

사진에서 보시는대로 자색빛 안토시아닌 성분이 가득해서 항암, 항산화, 칼슘, 비타민A, C가 풍부해 눈에도 좋고 ,빈혈에도 좋으며 신체면역력도 키워주는 너무도 알토랑 같은 야채랍니다.






먹어봤더니 기대도 못했는데 놀랄정도로

달더라구요.



수박의 당도가 14브릭스인데, '글루코시 과일무' 는 11브릭스나 되지 뭐예요^^

 


'글루코시 과일무' 에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어서 다이어트나 변비에도 좋다고 해요.


가장 포인트가 헬리코박터균을 억제 해주고 암세포를 자라지 못하게 하는 항암성분으로 인해 위암 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기존의 무성분이 소화촉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구요.


또한 '글루코시 과일무' 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액을 맑게 해주며 

항산화 성분이 가득해 쓸쓸하고 추운 겨울철 우울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글루코시 과일무의 특징

글루코시놀 레이트 항암 성분이 대량 함유 하고 있으며

안토시안닌 성분도 대량 함유

무잎에도 탄수화물이 풍부하며 무청 이용시

시원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 입니다


미네랄도 무청잎에 함유 하고 있다고 하니 알뜰히 챙겨 드셔요

 정말 좋은 글루코시 품종인 과일무

내고향 6시 방송 보면서

너무 신기 하단  생각을했던 과일무를

 손에 쥐니 요즘 든든 해 져요 ㅎㅎ

말랭이 까지 하면 비타민 A.C D까지 다  챙기는 셈이네요





























글루코시 과일무, 변비 다이어트 효능!

 

겉과 속이 다른 반전 매력을 가진 새로운 식재료, 글루코시 과일무를 아시나요? 시원하면서 달콤한 맛이 지금 먹으면 딱 좋은 시기로 몸과 마음이 지칠 때 활력을 안겨 준대요~

 

 


 

 

수박의 당도 수치가 14브릭스 정도 되는데 글루코시 과일무는 무려 11브릭스로 그만큼 달고 비타민 지수 100%를 자랑하는데, 밭에서 나는 천연 소화제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고, 안토시아닌 성분이 혈액을 맑게해서 암세포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고요.


 


 


 



 

또한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고 위암 예방에 좋은 식품으로 일반 무와 달리 칼슘 성분이 풍부해 빈혈에 좋고 비타민 C와 A가 많아서 항산화 역할과 동시에 우울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우리 몸의 신체 저항력을 강화시키는 비타민 A가 풍부한 슈퍼푸드 글루코시 과일무는 요즘같이 일교차가 커서 걸리기 쉬운 환절기 감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글루코시과일무 #환절기감기 #변비 #다이어트 #비타민 #노폐물배출 #칼슘 


























무의 효능 6가지 (무 효능)


무의 효능 1. 소화촉진


무뿌리에는 디아스타아제라는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촉진시켜 줍니다.


무의 효능 2. 기침


기침이나 인후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무를 삶아서 물을 마시면 좋습니다.


무 효능 3. 숙취해소


무에는 베타인이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베타인은 간을 보호하고 숙취를 해소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무의 효능 4. 여드름 상처치료


여드름 상처에 무즙을 내어 20분간 올려놓은 후 깨끗한 물로 씻어내면 효능을 볼수 있는데, 이는 무즙에 있는 살균성분이 여드름 부위의 세균을 소독해주어 붓기를 가라앉게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무의 효능 5. 가래제거


무에는 가래를 삭혀주는 효능이 있어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마시면 좋습니다.


무의 효능 6. 식중독


무에는 독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식중독을 예방해줍니다. 

























과일무는 영어로 수박무로 부른다.

 

 

이미지

 

 

한국에서는 과일무라고 부르지만 워터멜론 래디쉬(Watermelon Radish) 즉, 수박무라고 해석된다. 겉은 일반 무와 다름이 없지만 안은 수박처럼 붉어 생긴 이름이다. 과일무의 원산지는 중국이다. 중국에서는 신뤼메이루오보(Xinlimei luobo)라고 불린다.

 

 

이미지

 

 

과일무 즉, 수박무의 겉모양은 일반 부와 다름없다. 다만 일반 무와 좀 더 커고 통실한 정도이다. 그러나, 건강측면에서 효능은 일반 무보다 월등하다. 일반적으로 무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소화에 효과적이고 위암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무는 찬 성질이 있어 몸의열을 내리고 가래를 제거하고 이뇨작용에도 도움을 준다. 그래서 무는 장염, 기관지염, 몸의 해독 등에 많이 활용한다.

 

 

이미지

 

 

과일무는 무의 효능에 더하여 칼슘이 더 풍부하여 빈혈에 좋고 비타민A와 비타민C도 더욱 풍부하다. 당연하게 일반부보다 과일무가 뭄에 더 이롭다. 특히, 과일무에는 항암물질로 알려진 클구코사놀레이트(Glucosinolate) 성분이 일반 무보다 8배 이상 함유되어 있다 한다. 항산화 효과가 더 뛰어난 채소인 셈이다.

 

 

일반 무가 재료가 되는 음식에는 과일무를 쓸 수 있다.

 

 

이미지

 

 

과일무는 일반무를 재료로 활용되는 모든 음식에 대체할 수 있는 채소이다. 과일무의 당도는 11브릭스로 높은 편이다. 수박이 14브릭스 정도 되니 달싹한 맛을 준다. 깍뚜기 담글 때 과일무를 활용하면 색다른 맛을 졸 수 있다. 깍두기 담그는 법이야 인터넷에 많이 나와 있으니 따로 설명하지 않더라도 보통 깍두기 담글 때 단맛을 더하기 위하여 설탕을 조금 쓰는 경향이 있다. 그런데 과일무로 깍두기를 담글 때는 그럴 필요가 없다 자체가 달기 때문이다. 맛있겠져 ?

 

 

이미지

 

이미지

 

 

과일무를 글루코시 과일무로도 많이 부르던데 그 이유는 글루코사놀레이트가 풍부해서 그렇겠지만 과일무에는 또 다른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과 설포로판이 풍부한데 일반 무에 비해 10배 이상 많다고 한다. 동치미 담글 때에도 고등어찌개 끓일 때에도 과일무를 대신 사용하면 건강하고 맛있고 색다른 요리가 될 것 같다. 

 

 

이미지

 

 

과일무는 일교차가 크고 물빠짐이 좋은 토양에서 잘 자란다. 과일무가 신안이나 해남, 경남지역에서 재배되고 있는 까닭이 이런 지형에서는 해풍에 의해 작물이 잘 자라고 연중 기온이 10도 내외로 채소를 키우기에는 최적이기 때문으로 보인다. 변비와 골다공증, 미용에도 좋은 과일무는 무 대신 얇게 썰어 무쌈으로 음식에 활용하면 그 식감과 맛이 아주 좋다. 







글루코시 과일무 동영상 글루코시 과일무 동영상 글루코시 과일무 동영상 글루코시 과일무 동영상 글루코시 과일무 동영상


[HIT] VJ 특공대-비싼 몸값에도 인기 폭발, 연 매출 8억 원의 '반전 무'.20141219

출처 : VJ특공대, KB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