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농심 강글리오커피 마케팅 사례 본문

▶ 오늘의 주식/

농심 강글리오커피 마케팅 사례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14. 11. 18. 14:01
반응형

농심 강글리오커피 마케팅 사례.pptx



목차
1. Intro
2. STP전략에 따른 마케팅 분석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표적시장 선정 (Targeting)
-표적시장 내 포지셔닝 (Positioning)
3. 전략별 문제점 제시
4. 대안제시


본문
Intro
강글리오 커피란?

강글리오 사이드 함유
모유, 녹용, 녹골 등에 들어있는
신체기능유지 활성물질

100% 아라비카 원두

연속 진공건조공법
기존 커피의 건조방식인 열풍건조 기법보다 커피의
맛과 향이 잘 유지되는 특징

(중략)

Targeting
표적시장 선정 실패1

주 고객 군 파악 실패
-기호식품에대한 소비

적절한 세분시장 선정의 실패
-제품이미지구축에 불리한작은 세분시장의선정


본문내용
(Targeting)
-표적시장 내 포지셔닝 (Positioning)
3. 전략별 문제점 제시

Intro
『농심 강글리오커피』

실패 사례로는
비교적 낮은 인지도
해당 제품에 대한
분석자료 미미
대안 제시에 따른
마케팅 성공 가능성
Why
Ganglio?
Intro
사례 선정 이유

Intro
농심의 기획 의도
커피시장의 성장
2011년 기준
3조 8천억
원천기술 보유
연속건조공법
트렌드
웰빙 열풍
건강한 커피, 강글리오 커피!

Intro
강글리오 커피란?
강글리오 사이드 함유
100% 아라비카 원두
모유, 녹용, 녹골 등에 들어있는
신체기능유지 활성물질
연속 진공건조공법
기존 커피의 건조방식인 열풍건조 기법보다 커피의
맛과 향이 잘 유지되는 특징

Intro
‘강글리오 커피’ . 실패
Why?

STP전략에 따른
마케팅 분석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Segmentation
시장분석
커피시장 규모

Segmentation
시장분석
커피시장 구분
커피 전문점 시장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