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누리호 관련주 누리호관련 우주산업주가 전망 본문

▶ 오늘의 주식

누리호 관련주 누리호관련 우주산업주가 전망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21. 11. 3. 11:49

 

 

안녕하세요! 오늘은 누리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한국에서는 누리호를 발사하게 됨에 따라서 선진국의 반열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우주산업 분야는 단순히 하루 이틀 개발하고 끝나는 산업이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 장기적인 안목으로 살펴보면 더욱 좋은 종목들로 분류가 되고 있는데요. 따라서 오늘은 한국의 미래산업 중 하나인 우주항공과 관련된 종목들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장기적인 종목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종목들이죠.

 

 

 

우선 누리호 관련주로 대표적인 종목은 한국항공우주입니다. 한국항공우주 같은 경우 항공기 우주선에 들어가는 위성체와 발사체에 대한 부품을 개발하고 설계하고 제작하는 곳으로써 항공산업의 주요 과제들을 이끌고 있는 곳입니다.

 

해당 기업의 경우 한국 정부와 함께 연계를 통해서 다양한 항공우주산업을 이끌고 있는 곳인데요. 정부와 연계를 하여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는 곳인 만큼 지속적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은 곳으로써 관련 사업의 발전도를 자세하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같은 경우도 역시 항공기 및 장갑차와 같은 기기에 들어가는 엔진을 개발하고 있는 곳으로써 유지보수까지 하고 있는 곳입니다.

 

또한 한국형 전투기 생산에 있어서도 앞성서고 있는 기업으로서 이번 누리호의 엔진 설계에도 참여를 한 것으로 알려진 기업입니다. 따라서 상당히 높은 기술력을 갖춘 곳으로써 만약 앞으로 누리호와 같은 이슈가 있을 경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같은 곳들도 계속해서 사업에 참여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하는 기업입니다.

 

 

LIG넥스원 또한 관련기업으로서 상당히 주목을 해야만 하는데요. LIG넥스원은 자주국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서 대한민국 정부에서 추진한 방산장비 제조, 연구개발과 같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해당 기업에서는 누리호에 들어가는 위성향법장치를 개발하는 곳이기도 하며 다양한 군사산업에 있어서 개발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보다 다양한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한국의 국방력과 관련이 있는 종목으로서 해당 종목의 경우 대북관련주로서도 움직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누리호 관련주에 대해서 정보들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누리호 관련 종목들 같은 경우 아무래도 국방 관련 사업들이 많기 때문에 대한민국 정부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정부에서 어떤 사업을 추진하느냐에 따라서 더욱더 큰 발전을 이룰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이런 부분들을 철저하게 확인하시어 발전방향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