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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주가 전망 #대한항공#대한항공주가#대한항공주가전망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22. 12. 19. 13:54

#대한항공#대한항공주가#대한항공주가전망

한진그룹의 국내외 항공운송 업체

큰 폭의 매출 성장 및 수익성 상승

1962년에 설립되어 1969년 국영에서 민영으로 전환되었으며,

국내 및 해외 각국 도시에 여객 및 화물 노선을 개설하여 항송운수사업을 수행하고 있음.

또한,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체 등의

연구/개발을 수행하는 항공우주 사업과 기내식 사업, 호텔/리무진 사업 등을 하고 있음.

종속기업으로 진에어, 한국공항, 한진정보통신, 항공종합서비스,

에어코리아, 아이에이티, 왕산레저개발, Hanjin Int`l Corp. 등을 보유.

출입국 규제 완화로 국제선 여객이 회복된 가운데 화물 물동량 호조 지속,

진에의 연결 편입 및 호텔운영 부문의 양호한 성장으로 전년동기대비 큰 폭의 매출 성장 시현.

글로벌 경기 둔화로 화물 물동량 둔화가 예상되나 해외여행 수요 확대에 따른

국제선 여객의 회복세 지속, 호텔 부문의 견조한 성장으로 매출 성장세 이어갈 전망.

대한항공 일봉차트를 보면,

다소 꺽인상태에서 중장기이평선

지지를 확인할 수 있을지가 주요 포인트 입니다.

대한항공 주봉을 보면,

주요이평선 아래에서 최저점을 갱신후

빠른 반등하고, 물량 소화중입니다.

시총9조원이구요.

상장주식수는 3억6천만주,

코스피 42위 종목.

#대한항공

대한민국의 플래그 캐리어. 본래는 국영 항공사였으나

민영화되어 현재는 한진그룹 계열의 항공사

스카이트랙스 5성급 항공사인 한국 유일의 퍼스트 클래스 운영 항공사

44개국 125개 도시에 항공망을 연결하고 있으며,

여객기와 화물기를 합쳐 170대의 항공기를 운영

세계 3대 항공 동맹체 가운데 하나인 스카이팀의 창립 멤버

델타 항공, 에어 프랑스, 아에로멕시코와 함께 동맹의 창립을 주도

스카이팀 소속 항공사 가운데 대한항공의 영향력은 큰 편이며,

특히 동아시아 지역에서 그 위상이 매우 높다.

대한한공은 최근 아시아나 인수로

주가에 변동성이 있는데,

시스템적으로 소화해야할 것이

있어 보이지만, 어차피

인수는 확정적이라 보입니다.

노선 양도라든지, 국제적인 승인들은

어차피 진행될 것이니 이게

지금의 주가를 누르는 요소라고 생각하면,

오히려 매수의 기회로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실적은 미친듯이 상승했습니다

화물 물동량은 계속 증가중이고,

앞으로 리오프닝이 열리면,

여객선 매출 증가도

상상 이상일것으로 보입니다.

유가는 잡히고 있어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원가도

많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 2023년 항공 여객이 2019년의 70%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수복하는 때는 2024년이 될 것으로 전망.

• 여객기 운항 증가로 강세를 보이던 항공 화물 운임이 점진적으로 정상화되면서

화물 매출이 감소하고 국제선 여객 매출이 증가하는 과정에서 이익률은 조정될 예정.

국제선 수요 빠르게 회복 중

항공 화물 수요는 급감보다는 서서히 감소 예상

전세계 대부분 국가들의 입국 금지 및 입국 후 자가격리 면제로

국제선 수요 빠르게 회복 중 연말 국제선 운항 횟수는

2019년 동기대비 60% 수준으로 회복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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