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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오 039840 주가 전망 호재 분석 치과 임플란트 유상증자 서울리거 세심 매각 인수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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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오 039840 주가 전망 호재 분석 치과 임플란트 유상증자 서울리거 세심 매각 인수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22. 3. 15. 10:40

 

치과용 임플란트 생산 전문업체 현황 : 매출 성장 및 수익성 상승

- 동사는 자동포장기계 제품의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8년 1월에 설립되었으며, 인공치아용 임플란트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음.

- 2005년 10월 디오가 영위하는 사업 부문을 양수하여 치과용 임플란트 시장에 본격 진출하였으며, 미국, 중국, 대만 등 60여 개국에 대리점을 두고 있음.

- 임플란트 산업은 인구 고령화와 소득의 증대로 지속적인 성장 추세이며, 2018년 7월부터 만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건강보험 임플란트의 본인 부담금 축소됨.

- 글로벌 경기 개선에 따른 의료기기시장 회복으로 임플란트 등 치과의료기기 및 상품의료기기 판매가 증가한바 국내를 중심으로 중국, 중동 등지로의 판매 호조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성장.

- 매출 성장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상승하였으며 금융수지 저하에도 외화환산손실 감소 등 기타수지 개선 등으로 순이익률 상승.

- 무치약 솔루션의 성장, 중국 임플란트시장 성장에 따른 수출 증가세, 북미 대형병원향 매출 본격화, 고부가치 임플란트 케이스 시술 수 증가 등으로 매출 성장 전망.

연결회사는 의료기기(인공치아용 임플란트) 등의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회사로 매출군별 분류는 인공치아용 임플란트를 제조, 판매하는 제품매출 부문과 치과용 기자재 및 기타 의료기기를 판매하는 상품매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제품 임플란트, 치약 치과용임플란트, 치약 DIO IMPLANT SYSTEM, DIONavi. 101,339 (91.51)

상품 의료기기외 치과용장비, 스텐트 디오

치과용 임플란트 산업은 환자 구강내의 외과적인 시술로, 수종의 부속품들의 결합에 의해 완성되는 것으로 매우 정밀한 가공, 처리 기술이 요구되며, 또한 소량 다품종 생산을 해야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의료기술의 발달에 맞춰 신속한 제품개발 및 임상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리고 국민소득 증대 및 인구의 노령화로 심미성을 중요시하는 웰빙주의의 추구성향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여타 산업과 마찬가지로 IT기술을 적용한 치과 제품이 출시되면서 치과시장 또한 디지털화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치과업계에서의 디지털화는 기술집약적인 치의학 및 치과임상의 특성상 피할 수 없는 흐름입니다. 이는 단순히 도구의 변화가 아닌 패러다임의 전환이고, 이를 누가 어떻게 먼저 선점해 나가느냐가 향후 치과산업의 판도를 좌지우지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특정 치료단계에서 아날로그 형식을 디지털로 바꾸는 형태에 머물러 있는 동종업계 타사와 확연히 구별되는 부분입니다.

당사는 2005년 의료기기(치과용임플란트)제조업에 신규 진출하여 현재 직영 영업팀으로 국내 20개의 영업지점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 사업은 코로나 사태로인해 전세계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난해 매출액 1,201억원을 달성했고, 영업이익은 301억원을 거두었습니다.

당사의 해외시장은 미국, 중국, 대만, 멕시코, 호주, 일본, 포르투갈, 스페인, 터키, 이태리,영국, 캐나다, 인도, 태국, 베트남 등에 해외현지법인과 전세계 약 60여개국에 Business Partner(대리점)를 두고 있습니다. 특히 당사는 2019년 미국 유타주에 위치한 임플란트 전문 교육기관인 'Whitecap Institute'를 인수하는가 하면, 미국 내 9개의 대형치과를 보유한 Renew 치과그룹과 디오나비 등 'Full Digital Solution'을 향후 5년간 5천만달러 규모의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또한 2019년 포르투갈 법인설립에 이어 2020년 터키 법인, 2021년에는 스페인, 이탈리아, 영국법인 설립까지 마무리하며 본격적인 유럽 시장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 사업분야의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무분별한 임플란트 시술에 따른부작용이 증가하고 있으며 환자들은 빠르고 통증이 적은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욕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임플란트 시술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여 술자가 정확하고 안전한 임플란트 시술을 가능케 하는 새로운 기술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러한 시장의 니즈와 기술 동향을 예측하고 세계 최초로 Full Digital Total Solution인 디오나비 (DIOnavi.) 시스템을 개발하여 전세계에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디오나비 시스템은 업계 최고의 정밀도를 확보하고 있고 무치악, 발치 후 즉시 식립, 상악동 거상술 등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는 범용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디오나비는 출시 4년만인 지난 2018년 누적식립 20만홀을 돌파했고, 2021년 7월 기준 50만홀 이상 누적식립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로써 디오나비는 지난 2014년 출시 후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대표적인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디오나비 풀아치라는 풀 디지털 무치악 솔루션을 런칭했습니다. 이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치과 의사들이 기존에 총의치를 사용 중이거나 또는 잔존치를 발치하고 전악 임플란트 시술을 해야 하는 환자들에게 진단, 구강 내 인상 채득, 임플란트 시술, 보철 제작까지의 전 과정을 디지털 프로세스를 통해 더욱 정확하고 신속하게 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기존의 아날로그와 디지털 방식을 혼재하여 사용했던 여타 시술법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획기적인 풀 디지털 시술법으로 글로벌의 많은 임상가로부터 찬사를 얻고 있습니다. 당사는 경쟁사들과의 디지털 경쟁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하여 동 분야에서의 격차를 더욱 벌려 나가고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 입니다.

조은애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또한 동사는 세심 컨소시엄에 77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도 발표했다”면서 “조달자금 사용처는 시설자금 100억원, 채무상환 170억원, 운영자금 500억원 등”이라고 설명했다.

세심 컨소시엄은 투자 전문 회사인 세심과 세심의 관계사인 서울리거, 기타 재무적투자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조 연구원은 “세심은 휴젤 창업자인 홍성범 성형외과 전문의가 지분 100%를 소유한 회사이며 관계사인 서울리거는 2014년부터 중국 상하이에서 미용성형병원을 운영 중”이라면서 “이번 지분 매각 후에도 김진철 회장 등 기존 경영진은 일부 지분을 남겼으며 세심의 중국 현지 병원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임플란트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올해 1~2월 누계 임플란트 수출액은 이미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다”며 “글로벌 1위 임플란트 시장인 미국에서의 대형 거래선이 확보되고 본격적으로 매출액이 발생하는 시점에 추가적인 멀티플 리레이팅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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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플란트 관련주 디오 제3자 유상증자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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