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머크관련주 먹는 코로나치료제 관련종목은? 본문

카테고리 없음

머크관련주 먹는 코로나치료제 관련종목은?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21. 10. 19. 17:35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양한 이야기 중에서도 머크관련주에 대한 내용을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오랜 시간 큰 고통과 힘든 하루를 만나고 있습니다.

 

현재 백신은 나온 상태이기는 하나 코로나만을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는 치료제가 없다는 것은 매우 큰 문제인데요. 최근 보도에 따르면 미국의 글로벌 제약사 머크에서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인 몰누피라비르의 효능을 확인했다고 하여 관련주들이 급상승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관려주들은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머크관련주 중에서는 대장주로는 이노엔이 뽑히고 있습니다. HK이노엔 같은 경우 현재 시가총액이 거의 2조 가까이 되는 곳으로써 CJ제일제당의 제약사업부가 분할이 되어서 설립된 회사로서 다양한 전문의약품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곳입니다.

 

해당 기업의 경우 고혈압치료제를 비롯하여 고지혈증 치료제 등을 생산하고 있는데요. 특히 이노엔에서는 머크와 7가지 백신 공동 판매 및 유통계약을 체결한 바가 있기 때문에 당연히 머크 관련주 중에서는 해당 주식이 가장 큰 가치 상승을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녹십자랩셀의 경우에도 관련주로서 평가를 받는 곳입니다. 녹십자 같은 경우 이전에도 계속해서 코로나 관련주로서 상당한 상승을 보이기도 했었습니다. 녹십자에서는 검체검사 서비스를 비롯하여 세포치료제, 제대혈 보관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NK세포치료 기술수출 계약도 머크와 체결을 한 적이 있는데요.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와는 직접적인 관련은 없으나 과거에 계약을 체결한 바가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서 함께 움직이는 곳으로써 움직임을 유심히 살펴보셔야만 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또한 관련주로서 평가를 받습니다. 국내에서 최고의 바이오 기업인 삼바의 경우 시가 총액이 무려 50조 되는 초대형 기업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머크와 관련주로 평가를 받는 이유는 바로 지난 9월에 머크의 바이오 의약품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한 바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아직까지 정확하게 어떤 제품을 위탁 생산할 것인지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삼바가 최고의 생산능력을 가진 회사이기 때문에 머크관련주로서 상당한 평가를 받고 있다는 점을 기억해두셔야만 합니다.

 

 

지금까지 머크관련주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사실상 국내에서 어떤 기업이 머크에서 생산하는 경구용 치료제를 생산하고 또 유통권을 가지게 되느냐가 핵심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련 기업들간의 상생관계로 인해 함께 올라갈 수 있는 기업들도 있는데요. 따라서 이런 관계도를 철저히 파악하시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