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새빗캠 주식 청약, 상장일, 분석 (폐배터리 관련주) 본문
새빗캠 기업의 청약 상장일에 대해 살펴봅시다.
안녕하세요, 주식스터디입니다. 최근 주식 시장의 상황이 연이어 좋아지지 않기 때문에, 공모주에 대한 관심도 굉장히 많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 공모주 청약을 통해 차익을 실현시킬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기대를 하고 있을텐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새빗캠 기업에 대해서 청약 상장일을 상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빗캠 기업의 경우 폐수처리 약품 사업을 시작으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폐산을 재활용하여 비료 원료가 되는 인산 등을 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며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현재에는 폐리튬이온 2차전지에서 양극활물질을 정제, 분리하여 전기차에 적용되는 리튬 2차전지의 부원료로 공급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새빗캠의 페배터리 재활용 사업은 2차전지 양극활물질 제조사 등으로부터 공정 불량품을 수거하여 2차전지의 핵심 원료인 니켈, 코발트, 망간, 리튬 등의 원소재로 분해하고 고객이 요구하는 스펙에 맞게 혼합하여 판매하거나, 전구체 원재료로 사용하기 위해 용매와 혼합하여 복합액의 형태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재활용하는 사업을 통해서 이 기업이 보유한 폐배터리 재활용 기술은 해외 수입 의존도가 높은 배터리 원재료의 수급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2차 전지 제조 밸류체인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전지차의 폐배터리 발생에 대해서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수단으로 격상하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적으로도 나아갈 수 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이기업의 경우 연결대상 종속기업이 없기 때문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을 파악해보신다면, 투자 시 참고하실 수 있을텐데요, 최근 분기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경우 최근 굉장히 좋은 성적을 거둠으로써 많은 투자자들로부터의 관심을 받게 되었으며, 상장 이후의 가격이 기대되는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전년 동기 대비 몇 배이상의 실적을 달성함에 따라서 순조로운 시작을 보여주었는데요, 1분기 실적만 하더라도 전년도 전체 실적의 절반 이상을 기록했기 때문에, 나머지 분기의 실적도 좋다면, 이미 전년도의 기록을 뛰어넘는 실적으로 인해서 투자자들에게는 깊은 신뢰감을 심어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주당 순이익은 1분기 기준으로 약 6배 정도 성장하였으며, 현재와 같은 추세라면 작년의 주당순이익인 1,258원도 넘어설 수 있으리라 전망하고 있는데요, 희망공모가액의 최소가는 주당 순이익 대비 약 20배 정도의 수준이며, 최대는 약 24배 정도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이 또한 참고해 주신다면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공모주 청약 진행 전 현재 발행 주식수의 경우 약 380만주 정도이며, 이번에 추가되는 신주가 100만주가 안되기 때문에, 이 상태로 상장을 하게 될 경우 전체 발행주식수는 500만주도 안되는 물량이 되리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 기업의 공모 청약일에 대해서 살펴보다면 7월26일~7월27일로 기록되어있으며, 상장일은 8월4일이기 때문에, 8월 초에 굉장히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을텐데요, 이번 공모주 청약에는 한국투자증권이 대표 주관사로 참여를 하고 있기 떄문에, 이에 관심이 있으신 경우 수요예측 결과를 잘 살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오늘은 새빗캠 기업의 공모주 청약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투자하는 부분에 있어서 수기 실현을 목표로 두고 있지만, 이러한 청약을 통해서도 소소한 재미를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앞서 설명드렸던 부분들을 참고해주심으로써, 올 한해도 꾸준히 수익을 거둘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https://cafe.naver.com/atmproject/202300
https://cafe.naver.com/atmproject/202010
https://cafe.naver.com/atmproject/202237
새빗캠,새빗켐상장,새빗켐공모주,새빗켐ir,새빗켐박용진,새빗켐폐배터리,새빗켐pdf,새빗켐성일하이텍,새빗켐ipo,새빗켐채용,새빗켐청약,새빗켐이차전지재활용,새빗켐irbook,새빗켐ir자료,(주)새빗켐,새빗켐lg화학,새빗켐박민규,새빗켐고객사,새빗켐공모가,새빗켐공모,새빗켐수요예측,새빗켐잡플래닛,새빗켐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