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수소관련주 어떤 것들을 살펴봐야할까? 본문

▶ 오늘의 주식

수소관련주 어떤 것들을 살펴봐야할까?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21. 10. 25. 10:39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소관련주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수소관련주 같은 경우 정부의 차원에서도 탈원전 정책 기조와 함께 상당한 각광을 받고 있는 종목들입니다.

 

전기에너지를 포함해서 수소 에너지 역시 차세대 에너지로서 상당한 관심을 받고 있으며 큰 투자종목으로서 이야기를 할 수 있는데요. 수소의 경우 물을 전기 분해하여 발생하는 산소와 수로를 이용하여 다양한 에너지를 얻는 친환경 에너지로서 향후 더욱더 많은 투자 그리고 종목의 상승이 있을 것으로 예측이 되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우선 두산퓨얼셀 같은 경우 다른 어떤 수소관련주보다도 많은 상승을 보인 종목이기도 합니다. 2020년에 비해서 무려 10배나 급등한 수치를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수소 종목 중에서도 대장주로 불리는 종목이기 때문에 이런 가파른 상승이 가능했습니다.

 

해당 기업의 경우 수소에너지를 기반으로 하여 청정에너지 솔루션을 통해서 높은 전력을 만들어내며 또한 깨끗한 물도 함께 생산하고 있습니다. 수소에 대한 호재가 있을 경우 다른 어떤 종목에 비해서 빠른 움직임을 보여주는 기업입니다.

 

 

이엠코리아 역시 수소 관련 기업으로서 살펴봐야 합니다. 해당 기업의 경우 상당히 등락이 상당히 많이 일어나는 편입니다. 해당 기업의 경우 충전소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프랜트 사업까지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수소스테이션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지역에서 수소충전소를 운영하고 있어 향후 수소 관련 차량이 늘어나게 된다면 해당 기업의 가치는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친환경 관련주로서 계속해서 친환경 테마가 나올 때는 지켜만 봐야 하는 기업입니다.

 

 

에스유얼셀 역시도 같은 수소 관련주로서 2020년부터 역시 급등한 종목 중 한 곳입니다. 해당 기업의 경우 수소발전시스템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는 곳으로써 하이브리드 전원시스템 등을 개발하여 판매 중입니다.

 

또한 부생수소 활용을 통한 사업도 함께 진행합니다. 해당 기업의 경우 신재생에너지와 연료전지, 건물용 연료전지, 수소전지, 연료변환장치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다양한 관공서와 오피스에 해당 장치들을 설치하여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 곳으로 눈여겨볼 필요가 있는 기업입니다.

 

 

수소관련주의 경우 기본적으로 친환경 사업을 많이 진행하고 있는 만큼 장기적인 관점에서 살펴봐야 하는 종목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전기보다 수소의 이용성이 아직까지는 덜 한 상태이기 때문에 앞으로 발전상에 따라서는 상당한 고부가 가치를 만들 수 있으므로 이런 부분들을 주목해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