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알루미늄 관련주 어떤 종목들이 있을까? 본문

카테고리 없음

알루미늄 관련주 어떤 종목들이 있을까?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21. 10. 6. 15:30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루미늄 관련주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알루미늄이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현재 2008년 이후로 최고 톤당 3000달러를 넘게 되면서 가치 상승으로 상당한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가격이 상승한 까닭은 중국에서 생산량이 감소한 데다가 수요의 증가가 주된 원인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따라서 현재 알루미늄 관련 종목들은 계속해서 호재를 누리고 있다고 판단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종목들이 있을지 지금부터 안내를 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알루미늄 관련주로는 우선 삼아 알루미늄이 있습니다. 해당 종목의 경우 일바노장재용 전지를 생산하고 있으며 콘덴서를 비롯하여 음극박재용, 차량용 알루미늄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현재 국내에 있는 기업들 중에서는 가장 오래된 총판 중 한 곳으로 상당히 넓은 거래처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작년 2505원으로 저점을 찍고서 계속해서 상승을 하고 있는 곳으로 최재형 관련주에 들기도 하면서 37%에 가까운 상승률을 보이기도 한 곳으로 상당한 고점을 유지 중입니다.

 

 

 

DI동일의 경우 역시 알루미늄 관련 종목으로서 손꼽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면사를 비롯하여 혼방사, 직물과 같은 섬유소재 제품을 생산하는데 주력하고 있는 곳입니다. 또한 의류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특히 자동차용 알루미늄호일을 제조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서 주목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현재 연일 고점을 찍고 있는 곳으로써 하반기에 지속적으로 실적이 좋아질 가능성이 높다고 보이는 곳입니다. 알루미늄박과 배터리 소재 신설로 인해서 향후 알루미늄 관련주로 지켜봐야만 합니다.

 

 

 

대호에이엘 역시 관련주로서 주목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알루미늄 코일 판재를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현대로템과 협력을 하고 있는 협력사입니다. 또한 해당 기업의 경우 고속전철과 경전철 등을 제작해 납품하고 있는 곳으로써 이런 부분들을 확인해보셔야 하죠.

 

해당 기업의 경우 소폭 매출 상승이 있었으며 실적이 계속해서 좋아지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을 확인해서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실적 개선의 요지가 있으므로 향후 실적이 어떻게 나오느냐가 매우 중요하겠죠.

 

 

 

알루미늄 관련주에 대해서 다양한 안내를 해드리게 되었는데요. 현재는 고점인 종목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투자에 관련해서는 반드시 확실하게 타이밍을 잘 확인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실적에 따라서 종목들의 상향 가능성이 있으므로 실적 관련 부분을 확실하게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