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에브리봇 270660 주가 전망 : 삼성 로봇 대장주로 기대됩니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에브리봇 270660 주가 전망 : 삼성 로봇 대장주로 기대됩니다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22. 2. 10. 18:00

 

주식을 잘 사는것이 인생을 잘 사는것입니다. 안녕하세요 주식사는법입니다.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에브리봇이 매출증가와 외형성장을 지속하는 가운데, 삼성전자 출신의 김영태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하여 화제입니다.
김영태 부사장인 삼성전자 생활가전 부문 상무 출신이며, 35년간 삼성전자 생활가전 부문에서 기획, 품질, 개발, 제조 등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에브리봇에서의 시너지가 기대됩니다.
특히나 에브리봇은 삼성전자와 공공 개발계약을 체결 하여 국내 특허 2건, 해외 특허 3건을 이미 출원한 상태로 다수의 핵심기술 시너지들이 나올것으로 보입니다.
로봇 관련주들은 미래 산업이긴해도 현재의 실적을 무시할 수 없는데 상장 로봇 기업중 거의 유일한 흑자기업인 에브리봇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관심을 두고 계신다면 투자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에브리봇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브리봇은 2015년 1월에 설립되어 가전용 및 산업용 로봇 관련 제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6년 세계 최초 듀얼스핀 방식 보급형 물걸레 로봇청소기인 RS500을 출시하였으며, 2017년 중국 등의 해외시장 개척을 목적으로 고급형 모델인 RS700를 출시하였습니다.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을 비롯한 할인판매점, 백화점 등을 판매채널로 하고 있으며, 중국, 미국, 일본시장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의 성장에 따른 EDGE, 3i pop 등 국내 판매 호조와 EDGE 제품의 미국 아마존닷컴 진출 등으로 외형은 전년동기대비 성장 하고 있습니다.
신제품 쓰리스핀의 매출 본격화와 IoT 스마트 물걸레로봇청소기의 출시, 프랑스, 일본, 인도 등 다양한 국가의 아마존 입점을 통한 수출 확대 등으로 외형 성장 이어갈 듯 합니다.

에브리봇 라이프시맨틱스 알체라 등 3개사가 올해 주목할 벤처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기자단과 벤처기업협회는 미래 신산업과 글로벌마켓을 선도할 유망 벤처기업으로 이들 3개 기업을 2022년 올해의 주목할 벤처기업으로 공동 선정했다고 1월3일 밝혔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올해의 주목할 벤처기업은 기술보증기금 벤처기업협회 코스닥협회 한국벤처투자 등 관련 유관기관 및 협 단체의 추천을 받은 후보기업을 대상으로 혁신성, 기술우월성, 시장선도, 성장성, 잠재역량, 기업가정신 등 5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 중소벤처기업부 기자단의 투표를 거쳐 최종 선정했습니다. 
최종 선정 기업으로는, 자율주행 스마트 홈로봇 벤처기업 에브리봇,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 인공지능(AI) 영상인식 벤처기업 알체라 등입니다. 
에브리봇은 로봇의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세계 최초로 바퀴 없는 물걸레 로봇 청소기를 개발해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홈서비스 로봇 전문기업입니다. 
라이프시맨틱스는 헬스케어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기술플랫폼 제공과 비대면 의료, 디지털 치료기기 등 혁신적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벤처기업입니다.
지난 2012년 설립 후 의료기관 협업, 정부 과제 수행 등을 통해 디지털 헬스 기술플랫폼인 라이프레코드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2019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사업화에 돌입했습니다. 
알체라는 2016년에 설립한 인공지능 기반 안면인식 전문기업입니다.
2019년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에서 주최하는 FRVT, 최신 얼굴인식기술 BMT에서 1대 N 식별 분야 국내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21년에는 글로벌 최대 안면인식 테스트 NIST 6개 항목 중 2개 부문에서 국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에브리봇이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에 탑재되는 라이다센서(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ing) 핵심 기술 5건에 대한 특허출원을 완료했습니다.
에브리봇은 기존 라이다센서들이 가지고 있던 고질적인 문제들을 모두 해결한 라이다센서를 개발해 특허 출원했습니다.
아우터로터 타입의 BLDC 모터를 적용해 소음 저감 및 각도 정보를 정확하게추출할 수 있고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하고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내구성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라이다센서는 자율주행 로봇의 핵심 부품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주로 레이저 거리 감지 센서를 고속으로 360도 회전시켜 전방향 장애물과의 거리를 측정하고 이를 통해 공간 정보를 실시간으로 인식하는 기술입니다.
삼성전자가 로봇사업 진출을 본격화하는 행보를 보이자 로봇주 전반적으로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선 로봇시장에 대한 지나친 기대감은 경계해야한다면서도 로봇산업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중장기적 관점에서 관심있게 볼 필요가 있다고 분석합니다. 
삼성전자의 로봇사업팀 격상 소식과 국내외 로봇시장 확대 때문으로 해석됩니다.
최근 삼성전자는 조직개편으로 기존의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팀(TF)을 로봇사업팀으로 격상했습니다.
올해 초 김현석 전 삼성전자 CE(소비자가전)부문장 직속으로 로봇 TF를 신설했으나 로봇 사업 본격화를 위해 상설 조직으로 바꾼 것입니다. 
이에 삼성전자의 로봇 산업 투자가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삼성전자는 앞서 지난 8월 로봇, 인공지능 AI 등을 포함한 미래 기술 산업에 향후 3년간 약 240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19년 미국에서 열리는 IT전시회인 CES에서 돌봄 로봇인 삼성봇 케어를 공개했고 올해 CES에선 가정용 서비스 로봇인 삼성봇 핸디를 공개했습니다. 이와 함께 삼성봇 서빙, 삼성봇 가이드 등도 함께 개발 중입니다.
증권가에선 삼성전자의 로봇사업 분야의 강화 움직임 등으로 로봇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설태현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화 TF를 상설적인 로봇사업팀으로 격상하며 로봇사업이 본격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생활가전 등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로봇을 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했습니다. 
손세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1인가구 증가로 국내 개인 서비스용 로봇 시장은 2019년 3158억원에서 2020년 3965억원으로 증가하는 추세라며 삼성전자에 위탁생산(ODM)으로 제품을 공급하는 물걸레 로봇 청소기 제조 업체인 에브리봇의 수혜가 기대된다고 했습니다.

에브리봇은 업계 최초로 걸레 자체의 회전력으로 주행과 청소를 동시에 수행하는 바퀴없는 로봇 청소기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손세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2019년 3월 엣지모델을 출시하며 2019년 162억원에 불과했던 매출액이 지난해 492억원까지 증가했다며 영업이익은 2019년 15억원에서 지난해 130억원으로 증가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엣지 모델은 자체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1월에는 삼성전자 ODM(위탁생산)향으로도 공급돼 전량 수출로 판매되고 있으며 아마존에 입점돼 있어 꾸준히 물량이 늘고 있습니다. 2019년 8억원에 불과했던 수출은 지난해 40억원으로 늘었습니다.
손 연구원은 국내 개인 서비스용 로봇 시장은 1인가구 증가로 인해 2019년 3158억원에서 지난해 3965억원으로 증가 추세라며 지난5월 출시한 쓰리스핀모델 TS300은 고가라인업 제품으로 저가부터 고가까지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시켰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국내 상장된 로봇 기업들은 에브리봇을 제외하고 대부분 적자인 상황이라며 최근 삼성전자가 로봇사업을 본격적으로 진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에브리봇은 삼성전자에 ODM으로 제품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해서 수혜가 기대된다고 조언했습니다.  

국내 홈서비스 로봇 선도 기업 에브리봇의 정우철 대표가 2021 미래 로봇 리더스 포럼에 참가해 강연자로 나섰습니다.
작년 12월7일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2021 미래 로봇 리더스 포럼은 올해 3회째로 국내 로봇인들이 한 해를 돌아보고 로봇업계의 당면한 화두를 공유하는 자리다. 포럼에는 산업통장자원부 문승욱 장관,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이학영 국회의원, 한국로봇산엽협회 강귀덕 협회장 등을 비롯해 국내 로봇산업 분야의 전문가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에브리봇 정우철 대표는 국내 로봇산업 대표 기업으로 강연에 나서 세계 최초 듀얼 스핀방식 물걸레 로봇 청소기 개발, 3년 연속 로봇청소기 시장 점유율 1위, 미국 등 16개국 해외시장 개척 등 에브리봇 창업 과정과 코스닥 상장 성공 스토리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2021 미래 로봇 리더스 포럼에 참가한 에브리봇 정우철 대표는 로봇산업분야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한 데 이어 미래 로봇 리더스 포럼에서 강연을 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라며 국내로봇 산업의 기술 발전과 개발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에브리봇은 로봇의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세계 최초로 바퀴 없이 로봇의 주행 속도, 방향 등을 제어할 수 있는 바퀴 없는 로봇 청소기를 개발해 국내 로봇 산업의 기술 발전과 수출 기여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로봇 대상 최고 수훈인 산업포장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은 바 있습니다. 

국내 홈서비스 로봇 선도 기업 에브리봇이 사세 확장에 따른 업무 공간 확충 및 연구 개발을 위해 147억원 규모의 유형자산 매입을 결정했다고 작년 11월11일 밝혔습니다.
에브리봇은 로봇 자율주행 관련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세계 최초 바퀴 없는 물걸레 전용 로봇 청소기를 개발해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홈서비스 로봇 선도 기업입니다.
에브리봇은 차세대 홈서비스 로봇 개발을 위해 자기자금과 차입금을 활용해 판교테크노밸리 일대에 400평대의 연구 및 업무공간을 매입했습니다.
해당 공간은 4층 전층, 1층과 지층 일부로 확보된 공간으로 최근 설립한 AI 융합 기술연구소의 연구개발 시설을 구축하고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을 융합한 홈서비스 로봇 개발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정우철 에브리봇 대표이사는 최근 사업이 확장되며 인력이 늘어나고 있고, 차세대 로봇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이번 매입을 진행하게 됐다며 스마트 홈서비스 기업으로 도약과 신기술 개발을 위해 인적, 물적자원에 투자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에브리봇은 지속 성장을 위해 연구개발(R&D) 및 영업, 마케팅 등 전 사업부에서 투자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실제 2021년 9월 말 기준 직원 수는 60여 명으로 전년 대비 약 50% 증가했습니다.
이어 회사는 2022년 중 주요 업무 및 연구 시설을 이전 및 신설하고 기술 개발 전문 인력들을 대폭 확충할 계획입니다. 

국내 홈서비스 로봇 선도 기업 에브리봇이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로보월드(ROBOT WORLD 20221 이하 로보월드)에 참가했습니다.
로보월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로봇 관련 행사로 20개국 200개 기업, 해외 바이어 포함 2만 5,000여 명이 참가했습니다.
참여 기업들은 제조업용 로봇, 스마트 제조 솔루션, 로봇 부품, 로봇 SW 등 로봇 관련 다양한 분야의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며, 구매상담 등 다양한 비즈니스가 이뤄집니다.
에브리봇은 세계 최초 바퀴 없는 물걸레 전용 로봇 청소기를 개발한 기업으로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 판매 1위 기업입니다.
에브리봇은 2015년 설립 이후 작년까지 63만 대 이상의 로봇청소기를 판매했으며 해외에도 진출해 유럽, 중국, 일본 등 2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에브리봇은 신제품뿐 아니라 로봇청소기에 탑재된 자율주행 이동 및 제어 기술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바퀴 없는 로봇청소기의 주행을 정확하게 제어해 주행의 안정화를 도와주는 로보스핀 기술, 바퀴 없이 방향 및 속도를 제어할 수 있는 세계 최초 매핑 기술 등 로봇 자율주행 관련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브리봇 정우철 대표는 에브리봇은 국내 1위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로봇 청소기 대표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가정용 로봇에 사물인터넷(loT), 인공지능(AI) 자율주행 기술 등을 접목시켜 스마트 홈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에브리봇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EDGE(엣지)와 신제품 쓰리스핀을 기반으로 국내 로봇청소기 업계 최초 매출 500억 원 돌파 기록을 앞두고 있습니다.  

에브리봇은 국내 주식부호로 알려진 형인우 대표가 경영하고 있는 투자기업인 스마트앤그로스가 형인우 대표 개인지분 포함해서 13%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앤그로스의 투자기조는 최소 1~2년 이상 보유하고, 지속적인 성장성과 미래전망이 훼손되지 않는다면 5~10년 이상 지속보유도 마다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마트앤그로스는 에브리봇의 초기투자자로 지금까지 많은 지분을 들고있는 것으로 보아 앞으로 미래전망을 여전히 좋게 보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에브리봇은 최근 삼성전자와 협업등 외형성장이 매우 뚜렷하게 나오고 있고 매해 신규 제품을 개발하며 자체 기술을 고도화 하고 있습니다.
에브리봇은 AI 등 기술 고도화를 위한 M&A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단기적으로는 내부 R&D 인력 확보와 연구 설비 확충을 위한 신사옥 이전을 연내진행할것으로 보입니다.
기술력과 매출파이프라인을 차근차근 쌓아올려가는 에브리봇이 조만간 일봉차트에서 제이커브를 그리는 시기가 올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링크된 카페를 통해서 주식 빅데이터 스터디를 이어나가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하시면 네이버카페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식을 잘 사는 것이 인생을 잘 사는 것이다. 이상 주식사는 법 이었습니다.

영상에 나온 정보는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투자조언으로 활용하실 수 없습니다.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https://cafe.naver.com/atmproject

 

주식 스터디' : 네이버 카페

주식스터디 주식추천 주식강의 주식교육 주식방송 주식투자 주식공부 주식정보 주식투자 주식차트 주식

cafe.naver.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