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전기차 관련주 향후 가장 큰 전망을 가진 종목은? 본문

카테고리 없음

전기차 관련주 향후 가장 큰 전망을 가진 종목은?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21. 9. 24. 11:05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양한 이야기 중에서도 전기차 관련주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전기차 같은 경우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그 시장이 대단히 커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특히 자동차의 경우 내연기관을 줄이는데 굉장히 많은 목표를 두고 있으므로 그 부분도 생각해봐야만 하는데요. 따라서 전기차와 관련된 종목들을 어떤 방식으로든 그 가치가 점점 더 상승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죠. 장기적인 관점으로 볼수록 더 높은 가치를 가질 수가 있습니다.

 

 

 

 

첫 번째 전기차 관련주 기업은 에코프로비엠입니다. 해당 기업의 경우 배터리 효율이 가장 우수하다고 평가를 받는 하이니켈 양극재를 생산하는 전문기업으로서 가치가 있습니다. 현재 글로벌 시장 점유율 2위 기업으로서 상당한 가치를 지니고 있는데요.

 

삼성SDI나 에스케이이노베이션 등에 양극재를 공급하고 있는 것은 물론 향후 점점 더 많은 양극재 수요가 일어날 것임에 따라서 가치 상승을 보여줄 수 있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매출이나 영업이익 등이 모두 상승하고 있는 곳으로써 더욱 폭넓은 가치성장을 기대할 수 있죠.

 

 

포스코캐미칼 같은 경우에도 역시 관련 종목으로서 이야기가 되고 있는 곳입니다. 해당 기업의 경우 염기성내화물을 생산하는 곳으로써 국내에서는 20% 정도의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2차 전지 산업과 함께 반도체 소재 산업에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는 곳입니다.

 

양극재 공장 증설을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으므로 향후 많은 양의 양극재를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할 수 있는 곳입니다. 포스코라는 기본적인 그룹 자체의 힘도 있기 때문에 안정성이 크고 계속해서 질적으로나 양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판단이 많습니다.

 

 

 

삼진엘앤디 역시도 전기차와 관련된 종목으로서 주목을 할 필요가 있는 기업입니다. 해당 기업의 경우 LCD 관련 부품을 사출하고 있으며 다양한 자동차 부품을 개발하고 생산하여 판매를 하고 있는 곳입니다. 또한 LED조명 등을 제조하고 있으므로 다양한 자동차 부품, 가전제품 등에 해당 기업의 제품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SDI에 개스킷 전체 물량의 70% 이상을 공급하고 있는 곳으로써 안정적인 매출처가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분류됩니다. 따라서 전기차 관련 부품 기업으로서 주목을 해봐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전기차 관련주들을 다양한 관점에서 살펴보았습니다. 전기차 같은 경우 향후 지속적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만큼 국내에서는 벌써부터 큰 이슈와 호재를 낳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확실하게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접근한다면 좋은 투자처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