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중국 건설 부동산 인프라 관련주 TOP 4 본문

카테고리 없음

중국 건설 부동산 인프라 관련주 TOP 4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23. 7. 26. 10:57

중국 건설 부동산 인프라 관련주

중국 건설 부동산 인프라 관련주

중국 공산당은 24일 중앙정치국 회의를 열고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을 공개했습니다. 이 회의에서 중요한 핵심 키워드로는 부동산 시장 활성화와 내수 확대가 있었습니다.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을 결정하는 이 회의는 세계 경제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특히, 경제활동이 재개되어도 중국 경제가 성장 궤도에 들어가지 못한 상황에서 이루어진 만큼, 중국 정부의 부양책에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중앙정치국은 부동산 시장의 불안정성을 지적하며 부동산 정책에 대한 대대적인 방향 전환을 결정했습니다. 중국 지도부는 정부가 주택 건설과 공급을 뒷받침하고, 도시 외곽에 위치한 환경이 열악한 주거지구 개조와 사회기반시설 건설, 유휴 부동산 개조 등에 주력해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또한 주택 대출 리스크에 대비해야 한다는 강조도 있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 특히 눈길을 끈 점은 중국 정부가 부동산 시장을 지원하기 위해 주요 도시 내에서 계약금 조건 완화, 대출 한도 완화 등 주택 담보 대출 규제를 완화하는 방안을 추진할 것이라는 블룸버그의 분석이었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중국 당국이 부동산 시장을 더 깊이 지원하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또한 중국 정치국 회의 발표문에는 지난 8년간 중국 부동산 정책의 주요 원칙 중 하나로 꼽혔던 "집은 거주하는 곳이지 투기 대상이 아니다"라는 경고성 슬로건이 빠져있었습니다. 이는 중국 당국이 부동산 시장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회의에서 결정되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중요한 신호였습니다.

부동산 부양책 외에도 중앙정치국은 내수 진작 역시 중요한 목표로 제시했습니다. 회의에서는 경제 회복이 더뎌지는 첫 번째 원인으로 내수 부진을 지목하며 자동차, 전자제품, 가구 등 단가가 높은 내구재와 스포츠, 문화, 여행 등 서비스 관련 소비를 늘려야 한다는 지시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중국 정치국 회의 발표문에는 부동산 부문 및 내수 진작과는 별개로 경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파격적인 부양책이 제시되지 않았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재정 정책과 관련된 언급은 기존과 큰 차이가 없었으며, 예상됐던 특별국채 발행에 대한 내용도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중국 경제총괄인 에반스 프리차드 싱가포르 캐피털 이코노믹스는 "지난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 사용했던 '빅뱅' 부양책을 다시 꺼내들어야 할 정도로 절박하지는 않은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이 경기부양책을 발표한 후 홍콩 증시는 강한 반등을 보였습니다. 항셍 지수는 이날 정오 기준으로 전일 종가 대비 3.2% 상승한 1만 9258.66으로 올라 약 두 달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중국 본토 증시지수인 선전종합지수와 상해종합지수도 모두 상승했습니다. 또한 부동산 부문 지수인 HSMPI는 11.3% 급등하여 11월 14일 이후 최대 상승폭을 기록했습니다.

 

https://cafe.naver.com/akqjatk22/20711

이러한 중국 경기 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에 유가도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중국 정부는 부동산 시장 활성화와 내수 확대를 중점으로 하는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을 발표했습니다. 특히 부동산 시장을 부양하기 위해 규제 완화와 지원 조치를 취할 것으로 예상되며, 내수를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소비 분야를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결정으로 인해 중국 경제의 회복과 활성화가 기대되며, 홍콩 증시와 유가 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중국 건설 관련주는 현재 중국 정부의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을 고려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중국의 건설 산업에서 주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경제정책에 따른 부동산 시장의 활성화와 내수 확대에 따라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중국 건설 관련주 진성티이씨, 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건서서연탑메탈, 현대건설기계, 두산밥캣, 대모, 디와이파워,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현대에버다임, 수산중공업

중국은 시진핑의 3 연임 성공과 코로나로 인한 리오프닝 이후 경제 성장률을 올리기 위해 경기 부양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부동산 의존도가 높은 나라이기 때문에 부동산 시장 안정화와 관련된 노이즈와 정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프트랜딩으로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시장을 막으면 경기 부양이 어려워지고 지방 정부들이 파산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프라와 부동산 부양이 중국의 주요 방향성이기 때문에 굴삭기, 벌커주, 그리고 철강주를 세트로 보는 것이 적절합니다.

아래는 중국 인프라 관련주와 관련된 기업들입니다:

 

주식스터디 오픈톡 입장 & 수익인증

🎁실시간 주식 정보 | 목표수익 200% 주식스터디🎁 (1월 458% / 2월 747% / 3월 612% / 4월 272% / 5월 356% ) [ 주식스터디 6월 수익 ...

cafe.naver.com

 

HD현대인프라코어 : 건설중장비와 엔진 등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디벨론 브랜드의 새로운 건설장비를 중국 시장에 선보여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HD현대인프라코어)는 건설중장비와 엔진 등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중국에서는 새로운 건설장비 브랜드인 디벨론을 선보였으며, 다양한 굴착기, 휠로더, 자동차 해체 장비 등 약 40종의 장비를 공개했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중국 법인을 세우고 굴착기 공장을 준공하였으며, 중국의 인프라 투자에 대응하는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두산밥캣: 건설, 농업, 조경용 소형장비, 이동식 전기 및 공압 생산장비, 지게차 등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중국의 인프라 투자와 관련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 중 하나입니다. 두산밥캣은 건설, 농업, 조경용 소형장비, 이동식 전기 및 공압 생산장비, 지게차 등의 생산 판매 사업을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중국의 인프라 투자 관련주로 건설기계 분야에서 부각되어 있으며, 중국의 인프라 산업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푸른 기술: 메카트로닉스 기술과 AI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금융 자동화, 역무 자동화, 로봇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또한 철도 관련주로도 포함되어 있어 중국의 인프라 투자에 관련된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으로 평가됩니다. 푸른 기술은 메카트로닉스 기술과 AI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금융 자동화, 역무 자동화, 로봇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철도 관련주로도 편성되어 있어서 중국의 인프라 투자에 관련된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으로 주목됩니다.

디와이 파워: 건설 기계 장비에 적용되는 유압실린더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GENIE, HITACHI 등과의 거래를 통해 성장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확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디와이 파워는 건설 기계 장비에 적용되는 유압실린더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주요 거래처로는 현대두산인프라코어, GENIE, HITACHI 등이 있습니다. 중국과 인도 등에 현대식 신공장을 건설하여 글로벌 고객을 상대로 한 매출 확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akqjatk22/20711

 

주식스터디 오픈톡 입장 & 수익인증

🎁실시간 주식 정보 | 목표수익 200% 주식스터디🎁 (1월 458% / 2월 747% / 3월 612% / 4월 272% / 5월 356% ) [ 주식스터디 6월 수익 ...

cafe.naver.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