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진단키트 관련주 제 4차 유행 조짐으로 주목할 종목들 본문

▶ 오늘의 주식

진단키트 관련주 제 4차 유행 조짐으로 주목할 종목들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21. 7. 16. 15:28

 

 

안녕하세요! 오늘은 진단키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해당 종목들의 경우 현재 제4차 대유행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주목을 받을 수 있는데요. 특히 다른 어떤 코로나보다도 델파변이의 전파 가능성이 아주 높기 때문에 상당히 위험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진단키트의 필요성은 더욱 대두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4차대유행이 어느 정도 진행되느냐에 따라서 해당 종목들의 등락의 폭도 계산해볼 수 있을 것으로 파악됩니다. 따라서 반드시 주목하셔야 할 종목들이죠.

 

 

 

 

먼저 진단키트 관련주 중에서도 휴마시스는 가장 대표적인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설립한지 21년째 되는 기업으로서 그동안 상당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곳입니다.

 

17년에 코스닥에 합병 후 상장을 통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주요 기업 제품으로는 심혈관 질환과 감염성 질환, 암에 사용되는 자동면역분석장비 등을 생산합니다. 그리고 분석시약 등도 생산하는 곳으로써 다양한 질환을 파악하는 의료기술력을 상당 부분 갖추고 있는 기업 중에 하나입니다.

 

 

 

 

진단키트 관련주 중에서는 팜젠사이언스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화성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해당 기업은 1990년에 상장한 상당히 오래된 기업으로서 의약품과 도소매 유통을 함께 담당하고 잇는 곳입니다.

 

또한 종속회사 중에는 포레스토리라는 화장품 임가공업을 진행하는 곳도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리바틴이나 에소맥스 등이 상당히 좋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자회사인 엑세스바이오 역시도 진단키트 종목으로서 주목을 받는 기업이기 때문에 이런 연관관계를 잘 파악해야 합니다.

 

 

 

 

엑세스바이오는 체외진단기술을 바탕으로 하여 말라리야 진단시약을 만들고 에이즈의 진단용 스트립도 생산하는 곳입니다. 따라서 진단분야에서는 상당한 인정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말라리야 진단시약은 상당히 우수성을 가지고 있어 많은 곳에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11종의 변종 바이러스까지도 모두 검출할 수 있는 시약이기 때문에 세계적인 기업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실제로 WHO에서 실시한 시약 성능평가에서도 상당한 점수를 받아서 진단키트 관련 종목으로 항상 주목을 받습니다.

 

 

 

 

지금까지 진단키트 관련주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사태의 경우 계속해서 위험 수준으로 치고 올라갈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 만큼 진단키트 종목들이 다시금 떠오르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이런 부분들을 파악하시어 안정적인 투자를 하신다면 상당히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실 기회를 잡을 수 있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