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최재형 관련주 대선 출마로 들썩이는 관련주들!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재형 관련주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최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감사원장직을 중도 사퇴한 이유 등을 담은 대선 출마 문을 작성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리고 국민의힘에 입당하면서 본격적인 대선 레이스에 참가하게 되었는데요. 따라서 관련주들이 들썩이고 있어 그 부분을 반드시 살펴보셔야만 합니다. 내년 대선이 다가오면 더욱더 관련주들은 들썩이게 될 텐데요. 따라서 오늘은 최재형 종목들을 살펴보시면서 어떤 종목들이 상승세를 탈 수 있을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우선 최재형 관련 주로 말씀드릴 수 있는 종목은 피피아이입니다. 피피아이의 경우 김진봉 대표이사가 경기고, 서울대 법대를 졸업했기 때문에 최재형 전 감사원장과 동문입니다. 따라서 관련주로 분류가 되어 들썩이고 있는데요.
해당 기업의 경우 광통신 광소자를 개발하고 있으며 반도체 공정을 활용해서 광적 집적회로를 제작하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기술력도 탄탄한 기업입니다. 그리고 통신용 계측기 등도 생산하여 납품하고 있는 만큼 관련주로서나 가치주로서도 가치가 있는 종목입니다.
인포뱅크 역시도 관련주로 분류가 되는 기업입니다. 해당 기업 역시 대표이사가 동문인데요. 서울대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우선 여부선 방송통신 네트워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는 곳으로써 다양한 기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비롯하여 금융권 메시지 사업에도 진출했었고 현대차, 기아차 등과 협력 중이기 때문에 굳이 관련주가 아니더라도 향후 협력관계에 따라서 상당히 좋은 주가를 기록할 수 있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한국맥널티 역시 관련 종목으로 분류가 됩니다. 정선태 이사가 경기고와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면서 관련종목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해당 기업은 인스턴트커피를 만드는 곳으로 제약 부분도 함께 양위하고 있는 곳입니다.
2020년도의 매출이 491억원이며 영업이익은 33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업 같은 경우 꾸준하게 실적이 올라가고 있는 곳으로써 이 부분을 주목해서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향후 실적 개선에 따라서는 장기적으로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최재형 관련주를 살펴보면 다양한 기업들이 연관되어 있기는 하지만 각 기업들의 기술력과 실적 등이 좋은 곳들이 있기 때문에 그 가치들도 충분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런 부분들을 충분히 살펴보시고 단순히 단기적인 투자가 아니라 장기적인 투자로서도 관점을 확대해서 살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