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칩렛 관련주​ 본문

카테고리 없음

칩렛 관련주​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24. 1. 3. 10:51

 

칩렛 관련주

세계 최초로 칩렛 캐리어를 개발하고 삼성전자 및 SK하이닉스에 웨이퍼 캐리어를 공급하는 3S는 현재 급부상 중입니다. 이 기업은 과기부의 지원을 받아 저전력 및 저지연 칩렛 전용 인터페이스 IP 기술을 개발하고 있어, 주식시장에서 +16%의 상승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한편, 국내 반도체 기업들은 국책 과제를 적극 수행하며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나섰습니다. 네패스는 '칩렛 이종 집적 초고성능 인공지능 반도체 개발'을 주요 과제로 채택하고 온디바이스AI 원천 기술을 확보하며 +11%의 상승을 기록하였습니다. 에이직랜드는 국책과제를 통해 칩렛 이종집적 초고성능 AI반도체 개발 및 발열분석 제어와 방열기법을 개발 중이며, 이로 인해 +2%의 상승을 보였습니다. 또한, 자비스는 세계 최초로 삼성전자에 IC솔더링 검사장비를 납품하여 +4%의 성장을 이루어냈습니다.

반도체 산업에서는 올해 핵심 기술과 서비스로 칩렛, CXL, 고객맞춤형 칩 등 '3C'가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기업들 역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CXL 관련주로 엑시콘은 +19%, 오킨스전자는 +13%, 와이아이케이는 +9%, 파두는 +7%의 성장을 기록하였으며, 세계 최초로 CXL D램 검사장비를 상용화한 네오셈은 +18%의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또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CXL 개발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티엘비 역시 +5%의 상승을 이루어냈습니다.

세계 반도체 산업에서 한국 기업들의 혁신적인 기술과 노력이 주목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이 예상됩니다. 이러한 추세는 국내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을 한층 높여 나가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https://cafe.naver.com/akqjatk22/40787

 

주식스터디 카카오톡 입장 & 수익인증

​ 🎁실시간 주식 정보 | 목표수익 200% 주식스터디🎁 주식스터디 스터디방 입장요청 https://open.kakao.com/o/slM5cKOf [ 주식스터디 수익...

cafe.naver.com

 

칩렛 관련주

칩렛 관련주

칩렛 관련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