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카카오뱅크 관련주 가장 뜨거운 소식! 카카오관련 종목들은 무엇? 본문

▶ 오늘의 주식

카카오뱅크 관련주 가장 뜨거운 소식! 카카오관련 종목들은 무엇?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21. 8. 20. 08:45

 

 카카오뱅크 관련주들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카카오뱅크의 공모 가격이 밴드 최상단을 기록했기 때문입니다. 이를 시가 총액으로 계산해보면 무려 18조가 넘는 돈으로 은행관련주 중에서도 시가총액 순위 3위를 기록하는 기록이며 첫날 상장을 했을 때 상승이 나온다면 시총 전체 10위에도 진입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카카오 뱅크 관련주입니다. 그만큼 현재 인기가 정말 대단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관련주들이 정말 많은 분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카카오뱅크 관련주 중에서 하나로는 예스 24를 들 수 있습니다. 예스24의 경우 인터넷 전문 쇼핑몰 기업입니다. 해당 기업이 관련 종목으로 분류가 되는 이유는 카카오뱅크의 지분을 일부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총 1.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카카오뱅크가 상장을 한 뒤 어느 정도의 상승률을 보여주느냐에 따라서 예스24 역시도 굉장히 많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질적으로 최근에 굉장히 많은 수급이 들어오면서 상승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 있죠.

 

 

 

 

KB금융 역시도 관련 종목으로서 대단히 좋은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업계에서 선두권 시장지위를 가지고 있는 회사로서 그 가치가 상당합니다.

 

또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증권사에서부터 생명보험 그리고 저축은행 등의 사업들을 크게 확장하여 진행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KB금융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은 카카오뱅크의 지분을 9.35%나 보유하고 있는 곳으로서 상장이 임박함에 따라서 굉장히 높은 수준의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한국금융지주 역시 반드시 주목하셔야만 하는 종목 중에 하나입니다. 해당 회사의 경우 2003년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다양한 벤처기업에 투자를 해왔으며 여신전문업을 비롯하여 자산운용을 전문적으로 하는 금융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

 

해당 회사의 경우 자회사였던 한국카카오은행 지분 일부를 카카오에 매각하였습니다. 그리고 비은행 금융지주회사로 전환이 되었는데요. 카카오뱅크가 최상단 공모가가 확정이 된 만큼 기관들의 수요가 높아질 것이라 함께 주가가 상승하는 호재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관련주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게 되었는데요. 카카오뱅크 같은 경우 당분간 국내 주식시장에서 상당히 큰 영역을 차지하는 이슈가 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해당 종목들과 관련된 분야가 무엇인지 확인하시어 전체적인 안목을 가지고 투자를 하신다면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