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하이로닉 149980 주가 전망 탈모 관련주 피부 미용 관련주 본문

카테고리 없음

하이로닉 149980 주가 전망 탈모 관련주 피부 미용 관련주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22. 3. 15. 18:01

주식사는법,주식사는법하이로닉,하이로닉주식사는법,하이로닉,하이로닉주가,하이로닉기업정보,하이로닉코리아,하이로닉관련주,하이로닉몰,하이로닉연봉,하이로닉특징주,하이로닉이진우,하이로닉채용,(주)하이로닉,하이로닉doublo,하이로닉대표,하이로닉fda,하이로닉filetypepdf,하이로닉pdf,하이로닉ir,하이로닉브이로,하이로닉블라인드,하이로닉상한가,하이로닉피코하이,하이로닉잡플래닛,하이로닉젠틀로,하이로닉전망,하이로닉테마,하이로닉주가시세,하이로닉주식,하이로닉주가주식,하이로닉기업정보주식,하이로닉코리아주식,하이로닉관련주주식,하이로닉몰주식,하이로닉연봉주식,하이로닉특징주주식,하이로닉이진우주식,하이로닉채용주식,(주)하이로닉주식,하이로닉doublo주식,하이로닉대표주식,하이로닉fda주식,하이로닉filetypepdf주식,하이로닉pdf주식,하이로닉ir주식,하이로닉브이로주식,하이로닉블라인드주식,하이로닉상한가주식,하이로닉피코하이주식,하이로닉잡플래닛주식,하이로닉젠틀로주식,하이로닉전망주식,하이로닉테마주식

 

 

개인용 미용/의료기기 사업 진출 중
- 하이로닉는 2007년 12월 피부미용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14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음.
-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 미용기기 사업을 영위하는 (주)아띠베뷰티와 의료기기를 제조하는 (주)하이로닉코리아 등을 보유하고 있음.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주관하는 고강도 레이저 기반 융복합형 통증 치료 시스템 개발 과제에 선정되었음.
- COVID-19 장기화의 영향으로 미용의료기기 판매가 소폭 감소한바 국내 수주 증가에도 아시아 및 유럽향 수출 감소로 매출은 전년동기수준 유지.
- 원가부담 확대에도 인건비 및 경상연구개발비의 감소로 판관비 부담 완화된바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상승하였으며, 금융수지 및 기타수지 저하에도 큰 폭의 순이익률 상승.
- 글로벌 경기 개선에 따른 미용의료기기 수주 증가가 기대되며 리프팅 복합장비 브이로의 의료기기 제조 허가, 젠틀로 및 피코하이의 유럽인증 등 해외시장 확대로 매출 성장 전망.

하이로닉와 그 종속회사는 의료기기와 의료기기에 해당하지 않는 피부미용기기를 제조하고 이를 판매 및 수출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부수적인 사업으로 의료기기 수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하이로닉는 고강도집속형초음파수술기 DOUBLO TM에 대하여 2011년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출용 제조허가를 취득한 이래 ACZERO, A-FIT, SLIMUS, PICOHI300, GENTLO, NEW DOUBLO TM, ERIGE TM, V-RO 등 매년 새로운 제품에 대한 의료기기법에 따른 국내 인허가 뿐만 아니라 미국 FDA와 유럽연합의 의료기기 지침(CE MDD) 등 해외 각국의 인증을 지속적으로 취득함으로써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하이로닉의 주요 제품군은 고강도집속초음파(HIFU : 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의 원리를 적용한 제품들입니다. 집속초음파 원리란 마치 돋보기를 이용하여 빛을 모아 열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것과 같이 초음파를 집중시킴으로서 열에너지를 발생시키고 이를 통하여 피부 내 특정 지점에 열에너지를 가함으로써 리프팅 등 일정한 효과를 얻는 것을 말합니다. DOUBLO GOLD를 위시한 DOUBLO 시리즈와 ULTRA VERA 및 V-RO(수출용 제품 명칭은 NEW DOUBLO)와 같은 제품들이 이러한 집속초음파 이용 제품군에 속합니다.

V-RO는 DOUBLO 출시 10년만에 기능을 업그레이드하여 2021년 8월에 새롭게 출시한 제품으로서 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 고주파자극기, 범용전기수술기로 2021. 08. 13. 식약처로부터 제조허가를 취득한 제품입니다. FL(Focused Linear) 핸드피스, SD(Synergy Dotting) 핸드피스와 RM(RF Micro Needle) 핸드피스를 장착한 제품으로서 특히 SD 핸드피스에 부착해서 사용하는 카트리지는 초음파와 고주파를 조사할 수 있는 기능을 동시에 탑재한 것을 특징으로 합니다.

하이로닉는 집속초음파제품 이외의 제품군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도체레이저수술기 A-FIT, 엔디야그레이저수술기 Q-FIT와 PICOHI300, 의료용레이저조사기 SLIMUS는 레이저를 이용한 의료기기 제품입니다. 특히 PICOHI300은 색소치료, 문신제거 리쥬비네이션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피코초 단위의 펄스레이저 조사시간을 구현함으로써 기존의 나노초 단위의 펄스파 레이저 장비에 비하여 시술부위의 손상은 최소화하며 시술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SLIMUS는 2020년 12월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미용 목적 지방 세포 분해 레이저 장비로서 시판 전 승인(510(k) Premarket Notification)을 취득하였고, PICOHI는 2021년 4월 유럽 의료기기 지침(CE MDD) 인증을 취득하였으며 2021년 10월 미국식품의약국(FDA)의 510k 승인을 취득하였습니다.

하이로닉의 제품 중 상당수는 이를 사용함에 있어 소모성 부품을 필요로 합니다. 집속초음파이용 제품군에 적용되는 소모품은 장비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필수불가결한 요소임과 동시에 제품을 판매한 이후에도 제품 구매자에게 소모품을 판매함으로써 지속적인 매출을 발생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국내 병의원을 대상으로 한 (주)하이로닉코리아의 매출 상승은 집속초음파자극시스템 의료기기인 V-RO와 엔디야그레이저 수술기 PICOHI300의 판매 호조에 힘입은 바가 큽니다. 집속초음파자극시스템 V-RO는 하이로닉의 주력 제품인 더블로 시리즈(더블로골드 등)의 후속 신제품입니다. 피코초레이저를 구현한 PICOHI300는 우수한 제품 성능과 더불어 상반기 전세계적인 반도체 수급 불안 속에서도 선제적인 원자재 물량 확보를 통하여 제품 수요에 맞추어 차질 없이 제품 생산을 할 수 있었습니다. 

수출 부문의 매출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약 46%였습니다. 이러한 수치는 과거에 비하여 다소 낮아진 것으로 이는 국내 영업 부문의 PICOHI300, V-RO, 홈쎄라 등 신제품군 매출 신장과 최근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으로 해외 전시회가 취소되거나 제품의 통관이 어려워지는 등 영업 활동이 위축된 결과로 보입니다. 하이로닉의 해외영업은 적은 수의 영업 직원이 비대면 영업 활동을 통해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이로 인하여 판관비 대비 매출액은 매우 효율적입니다. 백신의 보급확산으로 국가간 물류가 원활해지면 수출이 보다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공시대상기간 (주)아띠베뷰티의 매출 상승을 이끈 제품은 개인용피부미용기기인 홈쎄라였으며, 해당 제품 매출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2.8%였습니다. 유명인과 모델 계약을 체결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한 점과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에 따른 홈케어 미용 수요가 늘어난 것이 주효했다고 평가됩니다.

제품별 매출 비중으로 전통적인 주력 제품인 DOUBLO 시리즈의 매출 비중은 감소하고 있는 반면, DOUBLO 시리즈의 후속 신제품 V-RO, NEW DOUBLO, PICOHI300과 홈쎄라의 매출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이로닉의 제품들은 크게 장비와 소모품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소모품은 장비 사용 과정에서 소모되어 장비 판매 후에도 지속적인 추가 매출을 발생시킵니다. 소모품 매출을 발생시키는 대표적인 장비는 더블로골드, V-RO, NEW DOUBLO 등 집속초음파자극시스템 제품군을 들 수 있습니다. 공시대상 기간 하이로닉의 매출 중 장비 매출과 소모품 매출의 비중은 각각 78.9%와 18.2%였으며, 기타 매출이 2.9%를 차지하였습니다.

하이로닉는 전세계 약 60여개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였습니다. 국가별 수출 비중으로는 중국이 21.5%로 단연 앞섰으며, 그외 홍콩, 일본 등 동아시아 국가가 뒤를 이었습니다.

하이로닉은 피부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비절개 모발이식장비 '이지모(esaymo)' 제품을 출시한 바 있어 '탈모주'로 검색됩니다.

안철수 국민의힘 대표가 탈모약 복제약의 가격을 낮추고, 탈모에 대한 연구개발 지원을 대폭 확대한다는 대안을 내놓은 바 있어 새 정부의 정책에 반영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풀이됩니다.

 

https://cafe.naver.com/atmproject

 

주식 스터디' : 네이버 카페

주식스터디 주식추천 주식강의 주식교육 주식방송 주식투자 주식공부 주식정보 주식투자 주식차트 주식

cafe.naver.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