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화이자 관련주 FDA승인 후 관련종목들의 움직임은? 본문

카테고리 없음

화이자 관련주 FDA승인 후 관련종목들의 움직임은?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21. 9. 14. 17:20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이자 관련주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화이자 같은 경우 FDA에서 최초로 정식승인한 백신이 되면서 상당한 가치를 지니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접종을 거부했었던 미국인 8500만명 중 FDA승인으로 백신을 맞을 사람들이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무엇보다도 정식 승인된 백신인 만큼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화이자를 통해서 펜더믹 사태를 극복하려고 할 것이기 때문에 향후 높은 수준의 백신 공급이 늘어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화이자 관련주로는 우선 우리 바이오가 들어가게 됩니다. 우리 바이오 같은 경우 천연원료를 이용하여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F-PCB 회로기판을 이용한 전자부품사업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질캡슐 등을 생산할 수 있는 첨단 제조시설을 기반으로 비투비 시장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헬스케어 사업의 다각화로 인해서 점차적으로 전국 약국에 건강기능식품을 늘리는 추세로 들어서고 있는 곳입니다. 따라서 해당 기업의 경우 건강식품산업군의 매출을 기대해볼 수도 있습니다.

 

 

 

제일약품의 경우 2017년에 설립된 곳으로써 인적분할을 통해서 독립적으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의약품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곳으로서 란스톤 캡슐과 넥실렌 등을 제조하고 있는 곳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약물로는 뇌졸중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배아줄기세포를 이용해 만든 파킨슨 치료제 또한 망막질환 치료제 등의 개발에 상당히 집중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래가치가 큰 곳으로써 해당 개발 중인 약물 등의 개발 이후 주가의 변동폭이 당연히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이런 알앤디 부분을 살펴보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KPX생명과학의 경우 2005년에 설립된 기업으로서 2009년 코스닥에 올라간 기업입니다. 글로벌 제약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원료의약과 의약품 중간체를 생산하고 있는데요. 새로운 제품들의 중간체, 원료의약품 들을 개발하고 있는 곳으로써 주요제품은 미국에 수출되는 AMZ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기업의 경우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가지고 있는 곳으로서 장기적인 관점으로 살펴보더라도 우수한 곳임을 확인할 수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역시 화이자 종목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화이자 관련주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향후 화이자는 FDA 승인을 받은 만큼 계속해서 생산물량이 증가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 부분에 대해서 확인하시어 효과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타이밍과 정보들을 구체적으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화이자 이슈는 코로나가 지속되는 한 계속될 이슈로 분류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