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3월5일 주식 마감시황은 본문

카테고리 없음

3월5일 주식 마감시황은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24. 3. 5. 17:49

 

3월5일 주식 마감시황은

기관 순매도: 약 5,400억 원

중국 거시경제 목표:

GDP 성장률: 5.0% 전후

CPI (소비자물가지수): 3% 전후

실업률: 5.5% 전후

항셍 지수 하락: -2%대

금일 특징주 및 이벤트:

전력설비: 일론 머스크의 변압기 부족 전망에 따른 강세 지속

바이오:

AACR (미국암연구협회 연례회의)를 앞두고 항암제 개발에 대한 기대감

국내 기업들의 비만 치료제 개발에 대한 기대감

내일 주요 이벤트:

산업단지 환경개선사업 추진: 1.4조원 규모

인터배터리 및 EV 트렌드 코리아 2024: 개최 기간 (~8)

한국 2월 CPI: 발표 예정

미국 1월 구인이직보고서: 구인 건수 발표 예정

미국 2월 ADP 민간고용: 발표 예정

파월 연준의장 하원 출석: 예정

메리 데일리 샌프란시스코 연은 총재 연설: 예정

닐 카시카리 미니애폴리스 연은 총재 연설: 예정

오늘의 마감 시황을 살펴보겠습니다. 코스닥은 장중 변동성이 다소 완화된 모습으로 마감되었습니다. 반면, 코스피 시장에서는 최근 강세를 보이던 저PBR 관련주와 반도체, 2차 전지 대형주들이 숨 고르기를 이어가며 오후장에서 낙폭을 확대하였습니다. 이번 주 베이지북 발표와 파월 미 연준 의장의 상하원 증언이 예정되어 있어, 차익 실현의 부담감이 커져 시장의 낙폭을 확대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미국 연방 예산은 지속 불가능한 경로에 있다"고 제롬 파월 미 연준 의장이 지적하며, 이에 대한 해결책 모색의 필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블룸버그는 대선을 앞두고 경기 부양을 원하는 민주당 의원들이 파월 의장에게 금리 인하 시기를 앞당기도록 압박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시장은 필요한 숨 고르기 시간으로 오늘의 흐름을 받아들이면 되겠습니다.

미국 증시에서 파월 연준 의장의 연설을 앞두고 경계감이 나타나며, 국내 증시에서도 과열 인식이 확산되어 차익 실현 매물이 출현하였습니다. 투자자 별로 살펴보면, 외국인의 순매수는 지속되었으나 기관이 약 5,400억 원을 순매도하면서 지수 하락을 견인하였습니다.

업종 별로는 의약품, 화학, 통신 업종 등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통신 업종은 리스크 오프 심리에도 선방했으며, 화학 업종은 테슬라의 급락에도 불구하고 금양, 이수스페셜티케미컬, SKC 등 이차전지 업종이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삼성SDI가 내일 인터배터리 2024에서 전고체 배터리 로드맵을 첫 공개한다는 소식에 전고체 관련주로 매수세가 유입되었습니다.

중국 전인대에서는 GDP 성장률 목표를 5.0% 전후, CPI를 3% 전후, 실업률을 5.5% 전후로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시장 예상치와 부합하며, AI에 대한 첫 언급과 함께 제조업 분야에서의 외자 제한을 완전히 취소하고 모든 영역에서의 민간 투자를 촉진하겠다는 내용이 포함되었습니다.

내일은 파월 연준 의장의 증언이 예정되어 있어, 시장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를 통해 올해 기준금리 경로에 대한 시장의 분위기가 변화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금일 특징주로는 일론 머스크의 변압기 부족 전망에 따른 전력설비 강세 지속과 AACR을 앞두고 항암제 개발 기대감, 국내 기업들의 비만 치료제 개발 기대감이 반영된 바이오 업종이 있습니다.

내일 주요 이벤트로는 산업통상자원부의 방산 수출현장 점검, 겨울철 전력수급대책기간 종료, 1.4조 원 규모 산업단지 환경개선사업 추진, 연준 베이지북 공개, 인터배터리와 EV 트렌드 코리아 2024 개최, 한국 2월 CPI 발표, 미국 1월 구인이직보고서 및 2월 ADP 민간고용 발표, 그리고 파월 연준의장의 하원 출석과 메리 데일리 샌프란시스코 연은 총재 및 닐 카시카리 미니애폴리스 연은 총재의 연설이 있을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마감 시황을 마치겠습니다. 시장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에 귀 기울이며 투자의 지혜를 모으시기 바랍니다.

https://cafe.naver.com/akqjatk22/40787

 

주식스터디 카카오톡 입장 & 수익인증

​ 🎁실시간 주식 정보 | 목표수익 200% 주식스터디🎁 주식스터디 스터디방 입장요청 https://open.kakao.com/o/sSRkbC6f ​ 【 주식스터디 공지사...

cafe.naver.com

 

#3월5일주식마감시황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