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스터디

LG에너지솔루션 373220 주가 전망 호재 목표가 시세 본문

카테고리 없음

LG에너지솔루션 373220 주가 전망 호재 목표가 시세

주식스터디주식스터디 2022. 3. 23. 19:26

LG에너지솔루션매도,LG에너지솔루션실시간,LG에너지솔루션매도전략,LG에너지솔루션주가전망,LG에너지솔루션주가,LG에너지솔루션전망,LG에너지솔루션,lg에너지솔루션청약,lg에너지솔루션주가,lg에너지솔루션청약일정,lg에너지솔루션상장일,lg에너지솔루션상장,lg에너지솔루션주가전망,lg에너지솔루션예상주가,lg에너지솔루션청약방법,lg에너지솔루션목표주가,lg에너지솔루션매출,lg에너지솔루션물적분할,lg에너지솔루션미국,lg에너지솔루션목표가,lg에너지솔루션매도,lg에너지솔루션미국공장,lg에너지솔루션마곡,lg에너지솔루션baas,lg에너지솔루션bms,lg에너지솔루션bms직무,lg에너지솔루션bps,lg에너지솔루션채용,lg에너지솔루션청약증권사,lg에너지솔루션청약금액,lg에너지솔루션청약주관사,lg에너지솔루션청약배정,lg에너지솔루션우리사주,lg에너지솔루션연봉,lg에너지솔루션영업이익,lg에너지솔루션유통물량,lg에너지솔루션일정,lg에너지솔루션인턴,lg에너지솔루션의무보유확약,lg에너지솔루션대장주,lg에너지솔루션etf

 

 

 

 

LG에너지솔루션는 1992년 리튬이온전지 연구를 착수하고 1996년에는 리튬이온전지 개발을 시작하였습니다. EV 시장의 시작부터 함께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신제품 출시 및 품질 혁신을 통해 한국의 에너지솔루션 산업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국내는 물론 세계 주요 거점에 생산, 판매, R&D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전세계를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향후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배터리 시장에서 선두 기업으로 영속하기 위해 사업의 내실을 다지고 품질, 미래준비, Sustainability 추진을 지속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는 현재 EV, ESS, IT기기, 전동공구,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에너지솔루션 단일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1년 연간 기준으로 약 17조 8,519억원의 매출과 약 7,685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였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주요 매출처는 자동차 OEM 업체로서 주요 5대 매출처에 대한 매출 비중은 약 48% 수준입니다.

또한 LG에너지솔루션는 본사의 공장 및 해외 생산법인에서 제품을 생산하며, 제품 판매는 본사 및 해외 생산법인 또는 해외 판매법인을 통해 운영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매출은 본사 및 해외 생산법인의 직접 판매로부터 발생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는 리튬전지 시장에서 확고한 일등 지위 달성을 위해 집중적인 R&D 투자를 통해 고객/포트폴리오별 최적의 솔루션을 도출하고, 안전성 강화 등 품질 향상 및 글로벌 Operation 경쟁력을 확보하여 고객에게 안정적으로 물량 공급을 지속하고자 합니다.

에너지솔루션 EV용 배터리, ESS용 배터리, 소형 Application용 배터리 등 2차전지 국내 및 해외 자동차 관련 업체 및 정보통신업체 경기변동, 정부정책 17,851,906  100.0%

LG에너지솔루션가 생산능력과 수주잔고 면에서는 CATL 및 LG에너지솔루션과 격차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에너지 밀도, 장수명, 고속 충전 등 배터리 기술은 업계 선두권이며, 소재 및 공정 기술에서 앞서 있다고 판단된다. 원형전지와 ESS 경쟁력은 글로벌 1위다.    

해를 거듭할수록 원통형 전지의 가치 증대가 예상된다. Tesla는 연중 4680 전지를탑재한 모델Y 양산 계획을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는 Tesla의 기술 개발 Road-map (4680 전지 및 Tabless/건식 전극 공정의 혁신)에 대응 가능한 기업이다. LG에너지솔루션는 Tabless와 건식전극 도입으로 원가 절감과 에너지 밀도가 동시에 개선 가능, 22~23년 원통형 전지 평균 추정 이익률은 14.6%이다. 상장 자금을 활용한 추가 증설과 신규 공정/기술에 투자 여력이 높은 LG에너지솔루션는 Tesla와의 파트너쉽이 강화되겠다.

중국 전기차 판매량 급등으로 촉발된 2차전지 소재 가격 상승(리튬, 코발트, 니켈, 전해질 등)에 따라 셀 업체인 LG에너지솔루션의 수익성 악화가 지속 중이다. LME 시세로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양극재의 주요 원재료는 판가에 전가가 가능하겠지만, 분리막, 전해액 등과 같은 제품들은 실시간 가격 전가가 힘들 것으로 판단된다. 2022년 영업이익률을 전년도 4.3%(일회성 제외시 5.1%)보다 낮은 4.0%로 추정한다. 반면에 CATL은 시장 기대치보다 높은 2021년 순이익 예상치를 최근 발표했으며, 2022년, 2023년 전망치가 상향되고 있다. CATL 실적은 중국 배터리 시장 점유율 50%에서 나오는 가격 전가력과 규모의 경제가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 반면에 LGES는 아직 수익성에서 열위에 있어서 이제는 오히려 CATL보다 밸류에이션이 높은 상황이다(2022년 EV/EBITDA LGES 44.1배, CATL 30.4배). 시간이 지날수록 2023년 이후 성장성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예상되지만, 금리 상승 국면인 올해 LGES의 낮은 수익성과 높은 밸류에이션은 고민거리다. 목표주가에 도달해 목표주가는 유지하고,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하향한다

LG에너지솔루션이 북미 3대 완성차 업체 스텔란티스와 캐나다 온타리오에 배터리 공장을 설립한다. 양사는 지난해 전기차 배터리 합작법인 업무협약(MOU) 체결 이후 북미 지역에서 유력 후보지를 검토해 온 가운데 캐나다 정부의 적극적인 유치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21일 업계 및 외신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과 스텔란티스는 온타리오에 배터리 공장을 설립하기로 결정하고 오는 23일 이같은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지난해 10월 북미 지역에 연간 40기가와트시(GWh) 규모의 배터리 합작법인을 세운다고 발표한 후 적절한 후보지를 놓고 검토해왔다. 당시 LG에너지솔루션은 “2022년 2분기 착공해 2024년 1분기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제너럴모터스(GM)와 함께 오하이오주에 제1공장, 테네시주에 제2공장을 건설 중이다. 여기에 미시간주에 제3공장 설립 계획까지 밝힌 상태다. 합작법인과 단독투자를 모두 합하면 LG에너지솔루션의 북미 내 생산 능력만 200GWh에 달할 전망이다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등 글로벌 생산기지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미국 미시간주에 있는 단독 공장을 현재의 5배 규모로 증설한다. 또 미국 애리조나주, 캐나다 온타리오주 등에도 신규 공장을 짓는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미시간주 홀랜드에 있는 단독 공장의 증설을 추진 중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17억달러(약 2조원)를 들여 홀랜드 공장의 배터리 부품 생산 능력을 5배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현실화할 경우 생산능력은 연간 5GWh에서 2025년 25GWh로 늘어난다. 최근 공장 증설과 관련해 LG에너지솔루션은 5650만달러(약 689억원)의 주(州) 보조금과 20년에 걸쳐 1억3260만달러(약 1495억원) 상당의 세금우대 조치를 승인받았다.

LG에너지솔루션은 애리조나주 단독 공장과 스텔란티스 합작 공장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다.

미국 최대 자동차 제조사인 제너럴모터스(GM)와의 전기차 배터리 합작 법인도 확대 중이다. 미국 미시간주, 오하이오주, 테네시주에 3개의 배터리 공장을 세운 데 더해 양사는 제 4 미국 공장도 추진 중이다. 1~3공장에서는 연 120GWh 이상의 생산 능력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자사는 ‘한국-북미-중국-폴란드-인도네시아’로 이어지는 업계 최다 글로벌 생산 체제를 갖추고 있다”며 “주요 거점별 현지 생산을 통한 물류비용 최적화, 현지 정책 및 시장 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 근거리에서 완성차 업체에 제품 적기 공급 등 고객 밀착 현지 대응 체계를 구축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수소 전기트럭 회사 니콜라 등에 공급하기 위해 애리조나주에 3조원 이상을 쏟아 전기차 배터리 공장 건설을 추진합니다. 미국 고객사들과 협력을 강화하며 세계 3대 전기차 시장인 북미 공략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요. LG에너지솔루션은 애리조나주 퀸크릭에 배터리 공장 건설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약 28억 달러(약 3조4030억원)를 쏟을 예정인데요. '프로젝트 알파'(Project Alpha)로 명명된 이 투자를 통해 니콜라의 차량에 탑재될 배터리를 생산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작년 10월 20일 니콜라와 배터리 장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는데요. 올해부터 2029년까지 배터리를 제공하며 공급량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테슬라향 수요에 힘입어 작년 세계 원통형 배터리셀 출하량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테슬라 핵심 공급사인 파나소닉과 LG에너지솔루션이 수혜를 입은 가운데 LG에너지솔루션은 처음으로 삼성SDI를 앞질렀다. 파나소닉과 LG에너지솔루션이 세계 원통형 배터리 시장 점유율 1, 2위를 차지했다. 양사는 현재 테슬라가 주로 사용하는 지름 21mm, 길이 70mm의 21700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차세대 배터리 지름 46mm, 길이 80mm의 원통형 제품 4680 배터리 공급망에도 진입한 것으로 전해진다. 테슬라는 이르면 올 1분기부터 4680 배터리를 모델Y 신차 등에 장착할 계획이다. 

 

https://cafe.naver.com/atmproject/193239

 

[필독] 지금은 주식으로 부를 축적시킬 수 있는 또 한번의 "기회" 입니다. 정상화라는 새로운 투

최근 주식시장은 높은 난이도로 인해 투자자의 투자 판단에 혼란을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지금이 주식으로 부를 축적시킬 수 있는 또 한번의 "기회" 라는 것을 말씀드립...

cafe.naver.com

https://cafe.naver.com/atmproject/193792

 

※ (광고) 주식스터디가 유진투자증권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었습니다. 신규 최대 5만원 + 매일매

※ (광고) 주식스터디가 유진투자증권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었습니다. 팀장님과 담당자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고, 저희 주식스터디 카페와 유투브를 좋게 봐주셔서 역대급 혜택을 ...

cafe.naver.com

 

Comments